• 최종편집 2020-09-2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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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FE]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CAFE]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 감염 위험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유명 커피전문점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때 외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방역수칙이 확산되고 있다.     ⓒCOFFEE BARISTA   수도권 몇몇 카페와 음식점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가 나오면서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3밀(밀집, 밀접, 밀폐) 감염 환경 대상 업종으로 카페, 음식점을 선정하고 새로운 방역수칙을 내놨다. 수칙에 따르면, 카페나 음식점에서 음료나 음식을 섭취할 때를 제외하고 입장, 주문 대기, 이동할 때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화를 자제하고, 혼잡한 시간대의 방문은 피하고, 가능한 포장이나 배달을 이용하여 매장 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COFFEE BARISTA   현실성 없는 ‘카페 방역수칙’의 한계 이러한 정책에 대해 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들은 마스크를 턱으로 내리거나 착용하지 않고 메뉴를 주문하는 손님이나 테이블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대화하는 손님들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고 있지만 ‘그때뿐’이라는 고충을 토로했다.   특히, 손님이 한꺼번에 몰리는 점심시간에는 점 내테이블이 꽉 차고, 주문 대기 줄도 길어진다. 이때 손님에게 방역수칙에 맞게 1m 이상 거리를 두고 주문해 달라고 요구하거나 카페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요청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 자칫 손님과의 언쟁이나 껄끄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영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카페를 이용하는 손님도, 이 같은 수칙을 제대로 지키기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다. 옆자리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고 대화하거나 음료를 마시고있다 해서, 마스크 착용을 해달라고 참견하기가 사실상 어렵기 때문. 또 좁은 공간에서 옆 손님과 충분히 떨어져 앉을 수 없는 상황도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코로나 시대에도 물론 슬기롭게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은 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스스로 몸이 아프거나 감기 등의 증세가 있다고 생각되면, 카페나 음식점 등의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현명하다.   카페 방문 시에는 테이블에 앉기 전 30초 이상 손을 씻고, 마주 앉기보다는 한 방향이나 대각선으로 앉기, 악수보다는 손등으로 인사하기, 빙수나 디저트 등은 개별접시나 도구를 이용하여 덜어 먹기, 가능하면 짧게 용건만 나누고 자리에서 일어나기 등을 실천하는 것이다.   아울러 카페 관리자나 종사자도 방역수칙에 대한 홍보문이나 포스터 등을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한다. 냉, 난방기 가동 시에는 시간 단위로 매장 내 공기를 충분히 환기하고, 출입구 손잡이 등은 자주 소독한다. 방역자율점검표에 따른 방역 절차를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권유 안내방송을 실천한다.   방역 당국은 카페나 음식점 이용 손님들에게 마스크만 착용하라는 권유 외에도 세부적인 방역지침, 예를 들어 좌석 배치, 테이블 간격 등의 세부사항 규제를 통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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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이디야커피, 크림 가득 ‘아인슈페너’ 3종 출시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풍성한 크림을 얹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아인슈페너 3종을 출시한다.   아인슈페너는 독일어로 ‘마차를 끄는 마부’라는 뜻으로, 과거 오스트리아 빈에서 마부들이 커피를 한 손에 들고 마차를 몰 때 커피가 쏟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림을 듬뿍 얹어 마신 커피에서 유래돼 ‘비엔나 커피’로도 불린다.   커피 위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첫 모금엔 달콤한 크림향이 퍼지고 마실수록 에스프레소의 쌉쌀한 풍미가 올라오며 조화를 이룬다.   이번 신제품은 ▲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3종이다. 고객 기호에 따라 콜드브루 아인슈페너,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인슈페너로도 즐길 수 있다.   블랙모카슈페너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향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져 진하고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골든바닐라슈페너는 바닐라빈 풍미와 커스터드향의 조화에 부드러운 크림, 고소한 파이 분태가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최정화 이디야커피 R&D본부장은 “가을에 어울리는 이번 아인슈페너 3종은 풍성한 크림의 부드러운 풍미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크림과 커피를 젓지 않고 크림을 먹은 후 커피를 마시면 차가운 크림의 달콤함과 뜨거운 커피의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아인슈페너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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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탐앤탐스, 언택트 소비 맞춤형 홈카페 라인업 출시
      ⓒ탐앤탐스   탐앤탐스가 집에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와 디저트로 구성된 홈카페를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출시해 소비자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 언택트 홈카페는 콜드브루 스틱 커피 3종·꼰데라떼·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등을 비롯해 파스타 3종·도그 프레즐·브레드 2종 등으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도 여유롭게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꼰대라떼는 탐앤탐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틱커피 MD 상품인 ‘페니하우스’를 사용해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달달하고 중독성 있는 맛을 고급스럽게 담아낸 것이 포인트다.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카페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요거트 음료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신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멀티 비타민까지 첨가했다.   도그 프레즐과 허니 브레드·갈릭 브레드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받아온 탐앤탐스 인기 디저트이다.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 프라이어로 조리하면 탐앤탐스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가정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는 언택트 홈카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언택트 홈카페 카테고리 내 상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포토 리뷰 남기면 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탐앤탐스의 고품질 음료와 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했다”며 “신선한 원두 향이 가득한 커피와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음료를 취향에 맞게 만들어 인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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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오늘의 recipe] 티 베이스 음료 한잔으로 시작되는 일상 탈출
    Inspiration with Tea 티 베이스 음료 한잔으로 시작되는 일상 탈출. 집에서도 손쉽게, 깊은 여운을 주는 차 한 잔을 즐겨보자.   ⓒCOFFEE BARISTA   초코마르코폴로아이스크림소다 1874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발된 아이스크림소다는 ‘아이스크림 플로트’라고도 불리며, 마리아주 프레르의 마르코폴로와 잘 어울린다.   재료 Base / 마르콜폴로 마리아주 프레르 2g Liquid / 초코 아이스크림 3스쿱, 탄산수 500ml, 물 100ml Garnish / 초코 가루 약간   만드는 법 ➀ 마르코폴로 티 2g을 티포트에 넣고 끓인 물 100ml에 5분간 강하게 우린다. ➁ ①을 거름망에 걸러 다른 찻 잔에 담아 상온에서 식힌다. ➂ 잔에 초코 아이스크림 1스쿱을 넣고 우린 마르코폴로 티 80ml를 부어 섞는다. ➃ 초코 아이스크림 2스쿱을 넣고 나머지 분량은 탄산수로 채운다. ➄ 초코 가루를 뿌려 장식한다.   ⓒCOFFEE BARISTA   허니인디언그린밀크티 맵고 쓴맛이 강한 강황에 가루녹차와 우유, 꿀을 넣으면 새로운 맛의 음료가 완성된다. 강황의 진한 주홍색은 음료를 장식하기에도 제격이다.   재료 Base / 가루 녹차 2g Liquid / 우유 150ml Syrup / 꿀 20ml, 강황 가루 1g Garnish / 강황 가루 한 꼬집   만드는 법 ➀ 준비한 잔은 끓인 물을 부어 예열한다. ➁ 우유 150ml를 밀크 저그에 모두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간 데운다. ➂ 데운 우유는 거품기나 프렌치 프레스로 거품을 낸다. ➃ 예열한 잔에 가루녹차, 강황 가루, 꿀, 데운 우유를 조금 넣어 섞는다. ➄ 남은 우유를 모두 따르고 강황 가루 한 꼬집을 뿌려 장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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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2
  • 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비대면 ‘청년 창업’ 지원
    스타벅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청년창업 프로그램인 창업카페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변경해 운영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가 진행하는 청년 창업 프로그램인 ‘2020 스타벅스 창업카페’ 활동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다.   스타벅스가 그동안 대면 방식을 통해 진행했던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23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 문화지원을 지속 이어나간다고 22일 밝혔다.   창업카페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강연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청년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청년들에 대한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창업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1:1 창업 멘토링 및 창업캠프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6월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 진행한 청년 스타트업 ‘쿠캣’의 이문주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인 지난 8월 중순까지 전국 각지의 창업카페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 10회의 창업카페 활동을 통해 총 193명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만나왔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 상황 안정화와 확산 예방을 위해 23일부터 진행될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격주 금요일마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스타벅스 창업카페 목록을 통해 총 15회의 강연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예비 청년 창업자들은 오프라인 공간이 아닌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는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편할 때에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우선 1, 2회차 강연은 지난해 강연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강연 주제를 선정해 진행한다. 이후부터는 사전에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를 통해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강연 주제를 직접 투표하거나 전국 각지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선정한 맞춤 주제를 토대로 진행된다.   모든 온라인 강연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한다. 참여조건은 창업카페를 2회 이상 온·오프라인으로 수강한 청년이다. 본인의 창업계획서를 형식에 맞춰 제출하면 서류심사를 통해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발표자 중 최종 선정된 우수 발표자 10명에게 창업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창업카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청년들이 용기 있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서도 지속해서 지원 및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동안 총 6회의 창업 카페 프로그램을 시즌제로 운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총 2528명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152회에 걸친 강연 및 네트워킹 구성 세미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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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2
  • [新 커피풍속도] 코로나 시대의 신개념 카페…‘ENJOY UNTACT LIFE’
    [新 커피풍속도]  코로나 시대의 신개념 카페… ‘ENJOY UNTACT LIFE’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행, 의료, 교육, 문화 등 생활 전반을 흔들고 있다. 그러나 ‘비대면 문화’가 단절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작은 변화들을 부추기고 있을 뿐.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여가 또는 카페를 즐기는 아이디어를 모았다.     ⓒCOFFEE BARISTA   로봇이 만든 커피를 즐기다 “로봇이 만드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다”   로봇은 그동안 제조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 왔다. 그러나 외식보다 집밥,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게 로봇카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로봇 도입 초기 단계인 국내에서 로봇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내리고 케이크를 장식하는 정도지만 조만간 레스토랑이나 딜리버리 전문점에서 치킨, 피자 등을 만드는 주방 보조로, 다양한 외식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카페 봇봇봇 성수동 카페 중에서도 이른바 #힙플레이스로 통하는 카페 봇봇봇은 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하는 이색적인 매장이다. 커피, 칵테일과 함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 폐공장을 리모델링 해 외관은 빈티지한 분위기로 완성했으며, 내부는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천장이 높고 시원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카페에는 드립 봇, 칵테일 봇, 케이크 봇, 총 세 종류의 로봇이 분주히 일하고 있다. 드립 커피와 칵테일은 주문과 동시에 로봇이 바로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 원하는 원두를 선택하고 주문하면 드립 봇이 커피를 추출한다. 로봇 동료 덕분에 카페 스태프들은 주문하는 고객과의 소통에 더 신경을 쓸 수 있다고 한다. 케이크는 원하는 데코레이션을 직원에게 알려주면 로봇이 도안 그대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만들어진 디저트는 사람이 직접 만든 것과 비슷한 정성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매장 한쪽에는 갓 구운 빵과 다양한 굿즈와 커피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층에는 루프탑이 자리하고 있다.   추천메뉴 로맨슈페너 6천5백원, 드립 시그니처 블렌드 5천원, 트리플치즈 크로와상 1만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문의 02-499-9219 인스타그램 @_bot.bot.bot   ⓒCOFFEE BARISTA   대세는 프라이빗 카페 “예약한 손님만 받는 프라이빗 카페가 뜬다”   호텔도 아니고, 레스토랑도 아닌데, 카페를 예약하는 손님이 얼마나 될까 싶지만, 코로나19 이슈와 함께 예약 카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매장 내에 사람이 많아지고 기다리는 줄이 길어지면, 스태프들의 힘만으로는 통제가 힘든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불편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결국 예약은 직원과 손님의 안전을 지키는 새로운 아이디가 되어줄 것이다.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카페 오버스토리 성북동 끝자락에 자리한 카페 오버스토리는 도심 속에 있지만, 탁 트인 서울 전망을 한눈에 누릴 수 있는 힐링 카페다. 의자와 테이블 자체가 널찍하게 놓여 있으며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은 편. 대부분의 자리가 창을 마주하고 있어, 비대면 카페에 어울리고,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원하는 손님을 위한 2인실도 마련되어 있다. 카페 오버스토리는 100% 예약으로만 손님을 받고 있는데, 이유는 주차와 소음 문제로 주민들이 고충을 겪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에 주민들을 배려하기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게 된것. 그렇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한층 주목받게 되었다. 예약 방법은 카페 오버스토리 인스타그램(@overstory.seongbuk) 공식 계정으로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적어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예약 확정 안내 문자를 받으면 예약이 완료됐다는 뜻. 100%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공간이 붐비지 않고, 조용히 여유롭게 풍경을 즐길 수 있어서 카페를 찾는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플로리스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으며 구입도 가능하다.   추천메뉴 아메리카노 7천원, 라테 7천5백원 영업시간 오후 1시~저녁 9시 위치 서울 성북구 선잠로2다길 13-13 문의 0507-1382-7894 인스타그램 @overstory.seongbuk   ⓒCOFFEE BARISTA   야외형 카페로 떠나자!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힐링 문화”   해외여행이 대폭 줄어들면서 국내 또는 근교 여행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내보다는 야외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는 평가. 국내 카페 투어는 대중교통보다는 차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곳, 또 적당한 볼거리가 많되 사람이 너무 붐비지 않는 곳이 좋다. 또 너무 인테리어에 집중하기보다는 실내 청결이나 창문의 위치, 테이블 간의 간격 등에 더 신경 쓸 것.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트레블브레이크커피 옹기종기 모인 안면도의 시골집 사이에 위치한 카페 트레블브레이크커피가 안면도를 찾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싸 감성 카페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카페 내 모든 곳이 동남아 휴양지에 온 것처럼 이국적이지만, 그중 명당은 단연코 테라스 좌석이다. 카페 돌길을 따라 색색의 튤립과 선인장 사이를 지나면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테라스가 펼쳐진다. 각각 텐트로 되어 있고, 한 채씩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자리가 넓고 사방이 막혀 있어, 코로나 시대에 딱 맞는 힐링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일광욕 즐기면서 브런치 즐기려는 가족 여행객이나 커플들로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특히 야외 테라스 A존, B존은 강아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을 데리고 들어올 수 있어 선점이 필수다. 인기 메뉴는 화덕에서 갓구워낸 피자, 비프&쉬림프 박스, 토스트 등 브런치 메뉴다. 가볍게 커피를 즐기러 왔다가 비주얼에 압도되어 먹게 된다는 평가. 자연 속에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즐기는 커피는 어쩐지 더 고소한 맛을 낸다.   추천메뉴 버팔로 마르게리타 화덕피자 2만4천원, 아메리카노 6천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등마루1길 125 문의 010-9510-9036 인스타그램 @travelbreakcoffee_  
    •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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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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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FE]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CAFE]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 감염 위험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유명 커피전문점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때 외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방역수칙이 확산되고 있다.     ⓒCOFFEE BARISTA   수도권 몇몇 카페와 음식점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가 나오면서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 3밀(밀집, 밀접, 밀폐) 감염 환경 대상 업종으로 카페, 음식점을 선정하고 새로운 방역수칙을 내놨다. 수칙에 따르면, 카페나 음식점에서 음료나 음식을 섭취할 때를 제외하고 입장, 주문 대기, 이동할 때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화를 자제하고, 혼잡한 시간대의 방문은 피하고, 가능한 포장이나 배달을 이용하여 매장 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COFFEE BARISTA   현실성 없는 ‘카페 방역수칙’의 한계 이러한 정책에 대해 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들은 마스크를 턱으로 내리거나 착용하지 않고 메뉴를 주문하는 손님이나 테이블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대화하는 손님들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고 있지만 ‘그때뿐’이라는 고충을 토로했다.   특히, 손님이 한꺼번에 몰리는 점심시간에는 점 내테이블이 꽉 차고, 주문 대기 줄도 길어진다. 이때 손님에게 방역수칙에 맞게 1m 이상 거리를 두고 주문해 달라고 요구하거나 카페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요청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 자칫 손님과의 언쟁이나 껄끄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영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카페를 이용하는 손님도, 이 같은 수칙을 제대로 지키기 어려운 것은 마찬가지다. 옆자리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고 대화하거나 음료를 마시고있다 해서, 마스크 착용을 해달라고 참견하기가 사실상 어렵기 때문. 또 좁은 공간에서 옆 손님과 충분히 떨어져 앉을 수 없는 상황도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슬기로운 카페 생활 코로나 시대에도 물론 슬기롭게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은 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스스로 몸이 아프거나 감기 등의 증세가 있다고 생각되면, 카페나 음식점 등의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현명하다.   카페 방문 시에는 테이블에 앉기 전 30초 이상 손을 씻고, 마주 앉기보다는 한 방향이나 대각선으로 앉기, 악수보다는 손등으로 인사하기, 빙수나 디저트 등은 개별접시나 도구를 이용하여 덜어 먹기, 가능하면 짧게 용건만 나누고 자리에서 일어나기 등을 실천하는 것이다.   아울러 카페 관리자나 종사자도 방역수칙에 대한 홍보문이나 포스터 등을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한다. 냉, 난방기 가동 시에는 시간 단위로 매장 내 공기를 충분히 환기하고, 출입구 손잡이 등은 자주 소독한다. 방역자율점검표에 따른 방역 절차를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권유 안내방송을 실천한다.   방역 당국은 카페나 음식점 이용 손님들에게 마스크만 착용하라는 권유 외에도 세부적인 방역지침, 예를 들어 좌석 배치, 테이블 간격 등의 세부사항 규제를 통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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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이디야커피, 크림 가득 ‘아인슈페너’ 3종 출시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풍성한 크림을 얹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아인슈페너 3종을 출시한다.   아인슈페너는 독일어로 ‘마차를 끄는 마부’라는 뜻으로, 과거 오스트리아 빈에서 마부들이 커피를 한 손에 들고 마차를 몰 때 커피가 쏟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크림을 듬뿍 얹어 마신 커피에서 유래돼 ‘비엔나 커피’로도 불린다.   커피 위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첫 모금엔 달콤한 크림향이 퍼지고 마실수록 에스프레소의 쌉쌀한 풍미가 올라오며 조화를 이룬다.   이번 신제품은 ▲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3종이다. 고객 기호에 따라 콜드브루 아인슈페너,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인슈페너로도 즐길 수 있다.   블랙모카슈페너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향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져 진하고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골든바닐라슈페너는 바닐라빈 풍미와 커스터드향의 조화에 부드러운 크림, 고소한 파이 분태가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최정화 이디야커피 R&D본부장은 “가을에 어울리는 이번 아인슈페너 3종은 풍성한 크림의 부드러운 풍미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크림과 커피를 젓지 않고 크림을 먹은 후 커피를 마시면 차가운 크림의 달콤함과 뜨거운 커피의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아인슈페너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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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탐앤탐스, 언택트 소비 맞춤형 홈카페 라인업 출시
      ⓒ탐앤탐스   탐앤탐스가 집에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와 디저트로 구성된 홈카페를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출시해 소비자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 언택트 홈카페는 콜드브루 스틱 커피 3종·꼰데라떼·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등을 비롯해 파스타 3종·도그 프레즐·브레드 2종 등으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도 여유롭게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꼰대라떼는 탐앤탐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틱커피 MD 상품인 ‘페니하우스’를 사용해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달달하고 중독성 있는 맛을 고급스럽게 담아낸 것이 포인트다.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카페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요거트 음료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신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멀티 비타민까지 첨가했다.   도그 프레즐과 허니 브레드·갈릭 브레드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받아온 탐앤탐스 인기 디저트이다.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 프라이어로 조리하면 탐앤탐스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가정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는 언택트 홈카페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4일까지 언택트 홈카페 카테고리 내 상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포토 리뷰 남기면 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탐앤탐스의 고품질 음료와 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했다”며 “신선한 원두 향이 가득한 커피와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음료를 취향에 맞게 만들어 인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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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3
  • [오늘의 recipe] 티 베이스 음료 한잔으로 시작되는 일상 탈출
    Inspiration with Tea 티 베이스 음료 한잔으로 시작되는 일상 탈출. 집에서도 손쉽게, 깊은 여운을 주는 차 한 잔을 즐겨보자.   ⓒCOFFEE BARISTA   초코마르코폴로아이스크림소다 1874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발된 아이스크림소다는 ‘아이스크림 플로트’라고도 불리며, 마리아주 프레르의 마르코폴로와 잘 어울린다.   재료 Base / 마르콜폴로 마리아주 프레르 2g Liquid / 초코 아이스크림 3스쿱, 탄산수 500ml, 물 100ml Garnish / 초코 가루 약간   만드는 법 ➀ 마르코폴로 티 2g을 티포트에 넣고 끓인 물 100ml에 5분간 강하게 우린다. ➁ ①을 거름망에 걸러 다른 찻 잔에 담아 상온에서 식힌다. ➂ 잔에 초코 아이스크림 1스쿱을 넣고 우린 마르코폴로 티 80ml를 부어 섞는다. ➃ 초코 아이스크림 2스쿱을 넣고 나머지 분량은 탄산수로 채운다. ➄ 초코 가루를 뿌려 장식한다.   ⓒCOFFEE BARISTA   허니인디언그린밀크티 맵고 쓴맛이 강한 강황에 가루녹차와 우유, 꿀을 넣으면 새로운 맛의 음료가 완성된다. 강황의 진한 주홍색은 음료를 장식하기에도 제격이다.   재료 Base / 가루 녹차 2g Liquid / 우유 150ml Syrup / 꿀 20ml, 강황 가루 1g Garnish / 강황 가루 한 꼬집   만드는 법 ➀ 준비한 잔은 끓인 물을 부어 예열한다. ➁ 우유 150ml를 밀크 저그에 모두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간 데운다. ➂ 데운 우유는 거품기나 프렌치 프레스로 거품을 낸다. ➃ 예열한 잔에 가루녹차, 강황 가루, 꿀, 데운 우유를 조금 넣어 섞는다. ➄ 남은 우유를 모두 따르고 강황 가루 한 꼬집을 뿌려 장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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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2
  • 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비대면 ‘청년 창업’ 지원
    스타벅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청년창업 프로그램인 창업카페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변경해 운영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가 진행하는 청년 창업 프로그램인 ‘2020 스타벅스 창업카페’ 활동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이다.   스타벅스가 그동안 대면 방식을 통해 진행했던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23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 문화지원을 지속 이어나간다고 22일 밝혔다.   창업카페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강연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청년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청년들에 대한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창업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1:1 창업 멘토링 및 창업캠프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6월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 진행한 청년 스타트업 ‘쿠캣’의 이문주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인 지난 8월 중순까지 전국 각지의 창업카페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 10회의 창업카페 활동을 통해 총 193명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만나왔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 상황 안정화와 확산 예방을 위해 23일부터 진행될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격주 금요일마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스타벅스 창업카페 목록을 통해 총 15회의 강연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예비 청년 창업자들은 오프라인 공간이 아닌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는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편할 때에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우선 1, 2회차 강연은 지난해 강연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강연 주제를 선정해 진행한다. 이후부터는 사전에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를 통해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강연 주제를 직접 투표하거나 전국 각지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선정한 맞춤 주제를 토대로 진행된다.   모든 온라인 강연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한다. 참여조건은 창업카페를 2회 이상 온·오프라인으로 수강한 청년이다. 본인의 창업계획서를 형식에 맞춰 제출하면 서류심사를 통해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발표자 중 최종 선정된 우수 발표자 10명에게 창업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창업카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시간 및 장소의 제약 없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청년들이 용기 있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서도 지속해서 지원 및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동안 총 6회의 창업 카페 프로그램을 시즌제로 운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총 2528명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152회에 걸친 강연 및 네트워킹 구성 세미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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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22
  • [新 커피풍속도] 코로나 시대의 신개념 카페…‘ENJOY UNTACT LIFE’
    [新 커피풍속도]  코로나 시대의 신개념 카페… ‘ENJOY UNTACT LIFE’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행, 의료, 교육, 문화 등 생활 전반을 흔들고 있다. 그러나 ‘비대면 문화’가 단절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작은 변화들을 부추기고 있을 뿐.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여가 또는 카페를 즐기는 아이디어를 모았다.     ⓒCOFFEE BARISTA   로봇이 만든 커피를 즐기다 “로봇이 만드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다”   로봇은 그동안 제조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 왔다. 그러나 외식보다 집밥,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게 로봇카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로봇 도입 초기 단계인 국내에서 로봇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내리고 케이크를 장식하는 정도지만 조만간 레스토랑이나 딜리버리 전문점에서 치킨, 피자 등을 만드는 주방 보조로, 다양한 외식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카페 봇봇봇 성수동 카페 중에서도 이른바 #힙플레이스로 통하는 카페 봇봇봇은 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하는 이색적인 매장이다. 커피, 칵테일과 함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 폐공장을 리모델링 해 외관은 빈티지한 분위기로 완성했으며, 내부는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천장이 높고 시원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카페에는 드립 봇, 칵테일 봇, 케이크 봇, 총 세 종류의 로봇이 분주히 일하고 있다. 드립 커피와 칵테일은 주문과 동시에 로봇이 바로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 원하는 원두를 선택하고 주문하면 드립 봇이 커피를 추출한다. 로봇 동료 덕분에 카페 스태프들은 주문하는 고객과의 소통에 더 신경을 쓸 수 있다고 한다. 케이크는 원하는 데코레이션을 직원에게 알려주면 로봇이 도안 그대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만들어진 디저트는 사람이 직접 만든 것과 비슷한 정성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매장 한쪽에는 갓 구운 빵과 다양한 굿즈와 커피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층에는 루프탑이 자리하고 있다.   추천메뉴 로맨슈페너 6천5백원, 드립 시그니처 블렌드 5천원, 트리플치즈 크로와상 1만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문의 02-499-9219 인스타그램 @_bot.bot.bot   ⓒCOFFEE BARISTA   대세는 프라이빗 카페 “예약한 손님만 받는 프라이빗 카페가 뜬다”   호텔도 아니고, 레스토랑도 아닌데, 카페를 예약하는 손님이 얼마나 될까 싶지만, 코로나19 이슈와 함께 예약 카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매장 내에 사람이 많아지고 기다리는 줄이 길어지면, 스태프들의 힘만으로는 통제가 힘든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불편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결국 예약은 직원과 손님의 안전을 지키는 새로운 아이디가 되어줄 것이다.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카페 오버스토리 성북동 끝자락에 자리한 카페 오버스토리는 도심 속에 있지만, 탁 트인 서울 전망을 한눈에 누릴 수 있는 힐링 카페다. 의자와 테이블 자체가 널찍하게 놓여 있으며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은 편. 대부분의 자리가 창을 마주하고 있어, 비대면 카페에 어울리고,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원하는 손님을 위한 2인실도 마련되어 있다. 카페 오버스토리는 100% 예약으로만 손님을 받고 있는데, 이유는 주차와 소음 문제로 주민들이 고충을 겪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에 주민들을 배려하기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게 된것. 그렇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한층 주목받게 되었다. 예약 방법은 카페 오버스토리 인스타그램(@overstory.seongbuk) 공식 계정으로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적어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예약 확정 안내 문자를 받으면 예약이 완료됐다는 뜻. 100%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공간이 붐비지 않고, 조용히 여유롭게 풍경을 즐길 수 있어서 카페를 찾는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플로리스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으며 구입도 가능하다.   추천메뉴 아메리카노 7천원, 라테 7천5백원 영업시간 오후 1시~저녁 9시 위치 서울 성북구 선잠로2다길 13-13 문의 0507-1382-7894 인스타그램 @overstory.seongbuk   ⓒCOFFEE BARISTA   야외형 카페로 떠나자!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새로운 힐링 문화”   해외여행이 대폭 줄어들면서 국내 또는 근교 여행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내보다는 야외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는 평가. 국내 카페 투어는 대중교통보다는 차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곳, 또 적당한 볼거리가 많되 사람이 너무 붐비지 않는 곳이 좋다. 또 너무 인테리어에 집중하기보다는 실내 청결이나 창문의 위치, 테이블 간의 간격 등에 더 신경 쓸 것.   ⓒCOFFEE BARISTA   ⓒCOFFEE BARISTA   * 트레블브레이크커피 옹기종기 모인 안면도의 시골집 사이에 위치한 카페 트레블브레이크커피가 안면도를 찾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싸 감성 카페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카페 내 모든 곳이 동남아 휴양지에 온 것처럼 이국적이지만, 그중 명당은 단연코 테라스 좌석이다. 카페 돌길을 따라 색색의 튤립과 선인장 사이를 지나면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테라스가 펼쳐진다. 각각 텐트로 되어 있고, 한 채씩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자리가 넓고 사방이 막혀 있어, 코로나 시대에 딱 맞는 힐링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일광욕 즐기면서 브런치 즐기려는 가족 여행객이나 커플들로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특히 야외 테라스 A존, B존은 강아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을 데리고 들어올 수 있어 선점이 필수다. 인기 메뉴는 화덕에서 갓구워낸 피자, 비프&쉬림프 박스, 토스트 등 브런치 메뉴다. 가볍게 커피를 즐기러 왔다가 비주얼에 압도되어 먹게 된다는 평가. 자연 속에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즐기는 커피는 어쩐지 더 고소한 맛을 낸다.   추천메뉴 버팔로 마르게리타 화덕피자 2만4천원, 아메리카노 6천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등마루1길 125 문의 010-9510-9036 인스타그램 @travelbreakcoffee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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