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05(금)

뉴스
Home >  뉴스  >  문화

실시간뉴스
  • 미리보는 커피전문점 ‘2022 다이어리’ 굿즈 경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연말이 다가오면서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의 다이어리 굿즈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올해는 어떤 콘셉의 다이어리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게 될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2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2022년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다이어리는 '취향을 담아 나를 표현하고, 일상의 기록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플래너'를 콘셉으로 블랙야크, 시스템옴므, 톰보이, 씨씨콜렉트와의 협업으로 이름을 알린 작가 275c(본명 이재호)가 디자인을 총괄했으며, 이탈리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 제품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9주간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 17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다이어리 외에도 휴대용 담요, 아날로그시계 등각 3종씩, 총 9종의 사은품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E-드림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 한해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디야의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라는 컨셉으로 분리수거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를 각 월별로 표현했으며, 다이어리 또한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해 제작됐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구 브랜드 모나미와의 협업을 통해 다이어리가 포함된 ‘2022 데일리 키트’를 판매한다.   특히, 올해 데일리 키트에는 모나미 문구세트와 함께 텀블러,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등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을 함께 구성해 제공한다. 색상은 오렌지와 네이비 2종 구성이다.   ⓒ커피빈   ▲커피빈은 다음달 3일부터 커피빈 전국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2022 플래너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너 세트는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와 스케줄러, 미니 캘린더, 볼펜, 파일꽂이 등 실용성을 강조한 구성품들이 커피빈을 상징하는 보라색 컬러의 미니 가방에 담겨 제공된다.   VVIP 등급 고객에게는 '2022 플래너' 세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다이어리는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하면 1만9천9백원, 일반 구매 가격은 5천원이 추가된 2만4천9백원에 판매된다.  
    • 뉴스
    • 문화
    2021-11-01
  • 글로벌 커피 챔피언십 우승 이끈 이디야 박은빈 연구원의 ‘콤부차’
    박은빈 이디야커피 음료개발팀 연구원 ⓒ이디야커피   박은빈 이디야커피 음료개발팀 연구원(31)이 지난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글로벌 커피 챔피언십(GCC)대회’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세계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   세계적인 음료 교육기관인 ‘글로벌 커피스쿨’이 주최하는 ‘GCC’는 전 세계 20여 나라에서 수백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음료 전문 대회로, 창작 카페메뉴를 선보이는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 커피 로스팅 최강을 가리는 테크노 로스팅 부문, 독창적인 칵테일을 선보이는 테크노 바텐더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를 두고 승부를 겨룬다.   이번 대회에서 박은빈 연구원은 논커피 메뉴로 ‘콤부차’를 활용한 다양한 티를 블렌딩하여 복숭아, 자몽, 베리류의 맛과 향을 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선보였으며, 커피 메뉴로 초콜릿, 견과류, 오렌지 향을 더해 에스프레소와 크림을 균형감 있게 표현한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조해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은 창작 음료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전 세계 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발굴한 선수만이 챔피언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박 연구원이 논커피 메뉴로 선보인 ‘콤부차’는 풍부한 아미노산과 유산균으로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기능 음료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박은빈 연구원의 안목이 빛을 발했다.   박은빈 연구원의 GCC 대회 우승으로 이디야 측은 콤부차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제조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은빈 연구원은 “그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콤부차라는 음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해석하고 싶었다”며 “맛과 품질이 우수한 이디야커피의 콤부차를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 뉴스
    • 문화
    2021-10-20
  • 할로윈 시즌을 위한 한정판매 음료·디저트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한정 음료·디저트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홈로윈 족’을 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선보이는 시즌 음료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선보인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는 스타벅스의 가을 시즌 한정메뉴로 미국 내 연간 매출 상위 2위에 선정될 정도로 소비자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무려 17년째 출시되고 있는 음료다.   이밖에도 핼러윈 기획 상품으로 마녀 모자와 신발, 미라, 호박 콘셉트의 아이템과 더불어 야광 효과를 담은 텀블러, 머그잔 및 콜드컵, 키 체인, 인형 등의 MD상품도 선보인다.   할로윈 컨셉의 '크렘슈' 2종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31일까지 할로윈 콘셉트의 ‘크렘슈’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스푸 키 할로윈(SPOOKY HALLOWEEN)'을 테마로 '유령'과 '박쥐'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초콜릿 사인판과 종이 장식물로 유머와 즐거움을 더했다.   마녀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할로윈 신메뉴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 ⓒ할리스   ▲할리스는 내달 4일까지 마녀를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는 진한 다크초콜릿 음료에 상큼한 베리 소스를 더한 음료다. 베이커리 메뉴로 선보이는 ‘보라색 마법 요거트 한 스푼’과 ‘마녀의 초록 버터 한 조각’은 호박과 유령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올려 할로윈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달 세트메뉴 ‘할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도 선보인다.   폴 바셋이 할로윈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다. ⓒ폴 바셋   ▲폴 바셋은 오는 18일부터 할로윈 한정 음료 4종으로 ‘펌킨 라떼’와 ‘아이스크림 펌킨 라떼’, 그리고 붉은 피를 연상시키는 ‘할로윈 주스’까지 신제품 3종과, 지난 6월 출시한 ‘펌킨 식혜’등 호박을 소재로 한 총 4종 음료를 선보인다.   또한, 할로윈 기간 동안 폴바셋의 모바일 주문 시스템인 크라운오더에서 멤버십 카드로 4종의의 이벤트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라운 2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토도 진행된다.   탐앤탐스가 할로윈 신메뉴와 더불어 '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신메뉴 리얼 단호박 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를 선보이며, ‘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탐앤탐스 방문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중 매장에 비치된 홍보물 속 QR코드를 스캔하여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해 할로윈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는 등 증강현실을 활용한 재미요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AR를 활용한 인증샷을 찍어 회사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 뉴스
    • 문화
    2021-10-18
  • [ISSUE] 오징어게임 ‘달고나’ 신드롬에 재조명 받는 K-푸드
    ⓒ넷플릭스   국내 대표 길거리 음식인 ‘달고나’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또한번 전 세계에 ‘K디저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로이터통신, 뉴욕타임스 등 외신들이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국내 디저트 ‘달고나’에 대해 소개하며, 현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달고나 현상’에 대해 일제히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17일 첫 공개 이후 83개국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로, 작중 등장하는 국내 대표 길거리 음식인 ‘달고나’ 또한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가 수십 달러 선에서 판매되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모양틀을 이용해 달고나에 찍힌 문양을 떼어내는 재미 요소는 세계적으로 달고나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의 등장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달고나커피 ⓒCOFFEE BARISTA   이러한 달고나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은 올해 초에도 한차례 일어난 바 있다. 바로 ‘달고나 커피’가 그것이다. ‘달고나 커피’는 커피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이상을 저어 우유와 함께 먹는 레시피로, 코로나 19로 인한 자가 격리의 외로움과 따분함을 커피를 만드는 잠깐 동안 잊을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미국 뉴욕타임스, 영국 BBC푸드 등의 주요 외신들 또한 ‘달고나 커피’를 한국의 트렌디 음료라는 주제로 보도하기도 했다. 이러한 관심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세계인들의 K-푸드(K-FOOD)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질 것으로 기대감을 갖기도 했으나, 반짝 신드롬에 그치는 아쉬움을 겪기도 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 작중 달고나 등장 화면의 배우 이정재 ⓒ넷플릭스   그리고 또다시 찾아온 ‘달고나 신드롬’. 전문가들은 최근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달고나 현상은 ‘콘텐츠의 확장’이라는 면에서 ‘달고나 커피’ 때와는 다른 방식으로 K-푸드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드라마 방영 이후 국내를 비롯한 미국, 유럽 각국의 SNS와 유튜브에는 달고나 제조법, 모양틀로 찍은 문양을 떼어내는 방법 등 관련 콘텐츠들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달고나의 문양을 떼어내는 재미 요소는 일종의 놀이로 기업 이벤트에 활용되거나 홍보를 위한 소재로 사용되는 등 일반적인 음식 콘텐츠와는 다른 방식으로 세계인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있다.   세계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달고나’가 전 세계에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되면서 나타난 이번 ‘달고나 신드롬’이 K-푸드의 글로벌화를 장기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뉴스
    • 문화
    2021-10-13
  • [ISSUE] 일상의 영웅들…‘선한 영향력 가게’
    ⓒCOFFEE BARISTA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선한 영향력 가게’가 사회적 운동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선한 영향력 가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도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들을 말한다.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식사 한 끼를 내어주거나 안경을 맞춰주거나, 치료와 함께 한약을 지어주는 한의원도 있다. 이들의 행보가 알려지면서 카페, 독서실, 꽃집, 옷가게, 반찬가게, 미용실, 노래방, 편의점, 떡집, 사진관 등으로 동행 가게의 참여 또한 다양화되었다.   서울 홍익대학교 앞 ‘진짜파스타’에서 처음 시작된 ‘선한 영향력 가게’는 전국적으로 주목받으면서 현재는 2천5백여 개의 점포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그게 뭐 놀랄 일인가’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나눔 운동에 참여하는 업체 대부분이 소상공인들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어쩌면 소상공인들이야말로, 이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앞장서 당장 오늘의 밥 한 끼를 걱정해야 하는 아이들, 돈이 없어 배움의 기회를 잃어야 하는 아이들, 몸이 아파도 치료를 받을 수 없는 아이들, 국가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이들에게 먼저 ‘선한 마음을 나누어 주는 일’은 그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쉽지 않은 고귀한 일이다.   ⓒCOFFEE BARISTA   세상을 바꾸는 작은 나눔   ‘진짜파스타’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홍대 앞 가성비 맛집이었다. 이 가게가 결식아동 무상급식 제도를 시작한 2019년 7월 오후 늦은 시간, 초등학교 3~4학년 정도로 보이는 아이가 동생과 함께 가게 안으로 들어왔다. 돈이 부족했던 아이는 머뭇거렸다. 그리고 사장님의 배려로 음식을 먹은 아이들의 감사 편지가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진짜파스타’의 ‘선한 영향력’도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후 파스타 집에는 ‘하나, 가게에 들어올 때 쭈뼛쭈뼛 눈치 보면 혼난다. 둘, 뭐든 금액 상관없이 먹고 싶은 거 얘기해 줘. 눈치 보면 혼난다. 셋, 매주 월요일은 쉬고 일요일은 5시 30분까지만 영업을 하니 미리 알고 있으면 좋겠구나. 넷, 다 먹고 나갈 때 카드 한번 보여주고, 미소 한 번 보여주고 갔으면 좋겠다. 다섯, 매일매일 와도 괜찮으니, 부담 갖지 말고 웃으며 자주 보자. 별거 없지? 당당하게 웃고 즐기면 그게 행복인 거야. 현재의 너도, 미래의 너도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 라는 글이 붙게 되었다.   ⓒCOFFEE BARISTA   그저, 결식아동들에게 밥 한번 편하게 먹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는 ‘진짜 파스타’의 대표. 그의 진정성이 알려지면서 마음을 함께 나누는 가게도 늘고 있다.   “아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싶다”,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함께 보듬어 주고 싶다”, “소외된 어린이들의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 “돈이 없어서 배우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없어질 때까지 예술교육 지원을 이어가겠다” 등 ‘선한 영향력 가게’가 보내는 메시지에는 아이들을 향한 사랑과 헌신의 메시지가 녹아 있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 우리 모두의 선한 영향력으로 이 작은 나눔이 더욱 오래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 뉴스
    • 문화
    2021-09-06
  • ‘바리스타’가 된 스타
    ‘바리스타’가 된 스타   바쁜 연예계 생활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자기계발에 힘쓰는 스타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스타들을 소개한다. ⓒ 각 인스타그램 / tvN 온앤오프, 인생술집 방송 캡쳐     아이돌 출신 가수, 배우 한승연 인기 걸그룹 카라의 전 멤버이자, 배우 한승연은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게스트로 출연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소식을 전했다. 휴식기를 이용해 커피를 배우기 시작했고,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된 것. 평소 그녀는 집에서 원두 로스팅도 할 정도로 커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고 한다.     아이돌 출신 가수 노유민 원조 아이돌 그룹 NRG 출신의 가수 노유민은 미숙아로 태어난 첫 딸의 병원비를 내기 위해 카페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카페 운영은 물론 커피 프랜차이즈 대표이자 바리스타, 로스터로도 활약 중. 커피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홈 바리스타와 바리스타 1급·2급, 커피 지도자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작년에는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영화배우 김새론 아역배우 출신으로, 충무로가 주목하는 스타로 성장한 김새론은 tvN 예능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해 수준급 요리 솜씨를 뽐냈다. 이른 나이에 연기를 시작해 평범한 학교 생활 대신 다양한 경험을 선택했던 김새론은 한식 조리, 베이킹, 커피까지 두루 섭렵했다. 그중 바리스타는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전했다.     영화배우 손호준 낭만의 섬 제주의 싱그러운 감귤밭, 창고를 리모델링한 카페에서 손수 커피를 팔고 손님이 원하는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힐링 쿡방 tvN <커피프렌즈>. 배우 손호준은 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고, 핸드드립부터 라테아트까지 가능한 어엿한 카페 사장님으로 호평받았다.     영화배우 기태영 배우 기태영·유진 부부도 바리스타 자격증 보유자로 유명하다. 특히 기태영은 핸드드립은 물론 라테아트까지 가능한 수준급 실력자다.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그는 평소에 커피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아내 유진을 위해 함께 커피를 배웠고, 바리스타 자격증도 같이 취득했다고 전했다.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나 올해 초, 2017년 발표 곡 ‘롤린’이 국군 장병 차트 밀보드에 역주행의 신화를 쓰면서 활발한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에 출연한 그룹 멤버 유나는 한때 가수로서의 미래가 보이지 않아,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했다고 이야기하면서 이슈를 모았다.     방송인 오정연 전 KBS 아나운서이나 방송인 오정연은 카페 ‘체리블리’ 오픈을 준비하면서 국제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했다. 직접 메뉴도 개발하고, 발품을 팔면서 집기 하나하나까지 채워갔던 카페는 아쉽게도 오픈 1년 9개월 만에 폐업 소식을 전했지만, 언제고 돌아올 그녀의 새로운 개업 소식을 기다려본다.     가수, DJ 장우혁 아이돌 그룹의 시조 격인 H.O.T.로 데뷔해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 장우혁. 이후 JTL, 솔로 가수로 음악 활동을 이어왔고 현재는 북미, 중국 등 세계를 누비면서 DJ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망원동에 아케이드 카페 ‘지능계발’ 오픈을 앞두고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 뉴스
    • 문화
    2021-09-03

실시간 문화 기사

  • 미리보는 커피전문점 ‘2022 다이어리’ 굿즈 경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연말이 다가오면서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의 다이어리 굿즈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올해는 어떤 콘셉의 다이어리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게 될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2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2022년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다이어리는 '취향을 담아 나를 표현하고, 일상의 기록을 가득 담을 수 있는 플래너'를 콘셉으로 블랙야크, 시스템옴므, 톰보이, 씨씨콜렉트와의 협업으로 이름을 알린 작가 275c(본명 이재호)가 디자인을 총괄했으며, 이탈리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 제품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9주간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 17잔의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다이어리 외에도 휴대용 담요, 아날로그시계 등각 3종씩, 총 9종의 사은품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통해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E-드림 프로모션’은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 한해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디야의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라는 컨셉으로 분리수거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를 각 월별로 표현했으며, 다이어리 또한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해 제작됐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문구 브랜드 모나미와의 협업을 통해 다이어리가 포함된 ‘2022 데일리 키트’를 판매한다.   특히, 올해 데일리 키트에는 모나미 문구세트와 함께 텀블러,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등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을 함께 구성해 제공한다. 색상은 오렌지와 네이비 2종 구성이다.   ⓒ커피빈   ▲커피빈은 다음달 3일부터 커피빈 전국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2022 플래너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너 세트는 플래너 세트는 다이어리와 스케줄러, 미니 캘린더, 볼펜, 파일꽂이 등 실용성을 강조한 구성품들이 커피빈을 상징하는 보라색 컬러의 미니 가방에 담겨 제공된다.   VVIP 등급 고객에게는 '2022 플래너' 세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다이어리는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하면 1만9천9백원, 일반 구매 가격은 5천원이 추가된 2만4천9백원에 판매된다.  
    • 뉴스
    • 문화
    2021-11-01
  • 글로벌 커피 챔피언십 우승 이끈 이디야 박은빈 연구원의 ‘콤부차’
    박은빈 이디야커피 음료개발팀 연구원 ⓒ이디야커피   박은빈 이디야커피 음료개발팀 연구원(31)이 지난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글로벌 커피 챔피언십(GCC)대회’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세계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   세계적인 음료 교육기관인 ‘글로벌 커피스쿨’이 주최하는 ‘GCC’는 전 세계 20여 나라에서 수백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음료 전문 대회로, 창작 카페메뉴를 선보이는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 커피 로스팅 최강을 가리는 테크노 로스팅 부문, 독창적인 칵테일을 선보이는 테크노 바텐더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를 두고 승부를 겨룬다.   이번 대회에서 박은빈 연구원은 논커피 메뉴로 ‘콤부차’를 활용한 다양한 티를 블렌딩하여 복숭아, 자몽, 베리류의 맛과 향을 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선보였으며, 커피 메뉴로 초콜릿, 견과류, 오렌지 향을 더해 에스프레소와 크림을 균형감 있게 표현한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조해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부문은 창작 음료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전 세계 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발굴한 선수만이 챔피언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박 연구원이 논커피 메뉴로 선보인 ‘콤부차’는 풍부한 아미노산과 유산균으로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기능 음료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박은빈 연구원의 안목이 빛을 발했다.   박은빈 연구원의 GCC 대회 우승으로 이디야 측은 콤부차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제조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은빈 연구원은 “그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콤부차라는 음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해석하고 싶었다”며 “맛과 품질이 우수한 이디야커피의 콤부차를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 뉴스
    • 문화
    2021-10-20
  • 할로윈 시즌을 위한 한정판매 음료·디저트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한정 음료·디저트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홈로윈 족’을 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선보이는 시즌 음료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선보인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는 스타벅스의 가을 시즌 한정메뉴로 미국 내 연간 매출 상위 2위에 선정될 정도로 소비자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무려 17년째 출시되고 있는 음료다.   이밖에도 핼러윈 기획 상품으로 마녀 모자와 신발, 미라, 호박 콘셉트의 아이템과 더불어 야광 효과를 담은 텀블러, 머그잔 및 콜드컵, 키 체인, 인형 등의 MD상품도 선보인다.   할로윈 컨셉의 '크렘슈' 2종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31일까지 할로윈 콘셉트의 ‘크렘슈’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스푸 키 할로윈(SPOOKY HALLOWEEN)'을 테마로 '유령'과 '박쥐'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초콜릿 사인판과 종이 장식물로 유머와 즐거움을 더했다.   마녀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할로윈 신메뉴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 ⓒ할리스   ▲할리스는 내달 4일까지 마녀를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는 진한 다크초콜릿 음료에 상큼한 베리 소스를 더한 음료다. 베이커리 메뉴로 선보이는 ‘보라색 마법 요거트 한 스푼’과 ‘마녀의 초록 버터 한 조각’은 호박과 유령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올려 할로윈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달 세트메뉴 ‘할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도 선보인다.   폴 바셋이 할로윈 한정 음료 4종을 선보인다. ⓒ폴 바셋   ▲폴 바셋은 오는 18일부터 할로윈 한정 음료 4종으로 ‘펌킨 라떼’와 ‘아이스크림 펌킨 라떼’, 그리고 붉은 피를 연상시키는 ‘할로윈 주스’까지 신제품 3종과, 지난 6월 출시한 ‘펌킨 식혜’등 호박을 소재로 한 총 4종 음료를 선보인다.   또한, 할로윈 기간 동안 폴바셋의 모바일 주문 시스템인 크라운오더에서 멤버십 카드로 4종의의 이벤트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라운 2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토도 진행된다.   탐앤탐스가 할로윈 신메뉴와 더불어 '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신메뉴 리얼 단호박 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를 선보이며, ‘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탐앤탐스 방문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중 매장에 비치된 홍보물 속 QR코드를 스캔하여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해 할로윈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는 등 증강현실을 활용한 재미요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AR를 활용한 인증샷을 찍어 회사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 뉴스
    • 문화
    2021-10-18
  • [ISSUE] 오징어게임 ‘달고나’ 신드롬에 재조명 받는 K-푸드
    ⓒ넷플릭스   국내 대표 길거리 음식인 ‘달고나’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또한번 전 세계에 ‘K디저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로이터통신, 뉴욕타임스 등 외신들이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국내 디저트 ‘달고나’에 대해 소개하며, 현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달고나 현상’에 대해 일제히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17일 첫 공개 이후 83개국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로, 작중 등장하는 국내 대표 길거리 음식인 ‘달고나’ 또한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달고나 만들기 세트’가 수십 달러 선에서 판매되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모양틀을 이용해 달고나에 찍힌 문양을 떼어내는 재미 요소는 세계적으로 달고나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의 등장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달고나커피 ⓒCOFFEE BARISTA   이러한 달고나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은 올해 초에도 한차례 일어난 바 있다. 바로 ‘달고나 커피’가 그것이다. ‘달고나 커피’는 커피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이상을 저어 우유와 함께 먹는 레시피로, 코로나 19로 인한 자가 격리의 외로움과 따분함을 커피를 만드는 잠깐 동안 잊을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미국 뉴욕타임스, 영국 BBC푸드 등의 주요 외신들 또한 ‘달고나 커피’를 한국의 트렌디 음료라는 주제로 보도하기도 했다. 이러한 관심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세계인들의 K-푸드(K-FOOD)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질 것으로 기대감을 갖기도 했으나, 반짝 신드롬에 그치는 아쉬움을 겪기도 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 작중 달고나 등장 화면의 배우 이정재 ⓒ넷플릭스   그리고 또다시 찾아온 ‘달고나 신드롬’. 전문가들은 최근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달고나 현상은 ‘콘텐츠의 확장’이라는 면에서 ‘달고나 커피’ 때와는 다른 방식으로 K-푸드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드라마 방영 이후 국내를 비롯한 미국, 유럽 각국의 SNS와 유튜브에는 달고나 제조법, 모양틀로 찍은 문양을 떼어내는 방법 등 관련 콘텐츠들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달고나의 문양을 떼어내는 재미 요소는 일종의 놀이로 기업 이벤트에 활용되거나 홍보를 위한 소재로 사용되는 등 일반적인 음식 콘텐츠와는 다른 방식으로 세계인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있다.   세계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달고나’가 전 세계에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되면서 나타난 이번 ‘달고나 신드롬’이 K-푸드의 글로벌화를 장기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뉴스
    • 문화
    2021-10-13
  • [ISSUE] 일상의 영웅들…‘선한 영향력 가게’
    ⓒCOFFEE BARISTA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선한 영향력 가게’가 사회적 운동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선한 영향력 가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도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들을 말한다.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식사 한 끼를 내어주거나 안경을 맞춰주거나, 치료와 함께 한약을 지어주는 한의원도 있다. 이들의 행보가 알려지면서 카페, 독서실, 꽃집, 옷가게, 반찬가게, 미용실, 노래방, 편의점, 떡집, 사진관 등으로 동행 가게의 참여 또한 다양화되었다.   서울 홍익대학교 앞 ‘진짜파스타’에서 처음 시작된 ‘선한 영향력 가게’는 전국적으로 주목받으면서 현재는 2천5백여 개의 점포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그게 뭐 놀랄 일인가’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나눔 운동에 참여하는 업체 대부분이 소상공인들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어쩌면 소상공인들이야말로, 이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앞장서 당장 오늘의 밥 한 끼를 걱정해야 하는 아이들, 돈이 없어 배움의 기회를 잃어야 하는 아이들, 몸이 아파도 치료를 받을 수 없는 아이들, 국가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이들에게 먼저 ‘선한 마음을 나누어 주는 일’은 그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쉽지 않은 고귀한 일이다.   ⓒCOFFEE BARISTA   세상을 바꾸는 작은 나눔   ‘진짜파스타’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홍대 앞 가성비 맛집이었다. 이 가게가 결식아동 무상급식 제도를 시작한 2019년 7월 오후 늦은 시간, 초등학교 3~4학년 정도로 보이는 아이가 동생과 함께 가게 안으로 들어왔다. 돈이 부족했던 아이는 머뭇거렸다. 그리고 사장님의 배려로 음식을 먹은 아이들의 감사 편지가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진짜파스타’의 ‘선한 영향력’도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후 파스타 집에는 ‘하나, 가게에 들어올 때 쭈뼛쭈뼛 눈치 보면 혼난다. 둘, 뭐든 금액 상관없이 먹고 싶은 거 얘기해 줘. 눈치 보면 혼난다. 셋, 매주 월요일은 쉬고 일요일은 5시 30분까지만 영업을 하니 미리 알고 있으면 좋겠구나. 넷, 다 먹고 나갈 때 카드 한번 보여주고, 미소 한 번 보여주고 갔으면 좋겠다. 다섯, 매일매일 와도 괜찮으니, 부담 갖지 말고 웃으며 자주 보자. 별거 없지? 당당하게 웃고 즐기면 그게 행복인 거야. 현재의 너도, 미래의 너도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 라는 글이 붙게 되었다.   ⓒCOFFEE BARISTA   그저, 결식아동들에게 밥 한번 편하게 먹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는 ‘진짜 파스타’의 대표. 그의 진정성이 알려지면서 마음을 함께 나누는 가게도 늘고 있다.   “아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싶다”,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함께 보듬어 주고 싶다”, “소외된 어린이들의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 “돈이 없어서 배우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없어질 때까지 예술교육 지원을 이어가겠다” 등 ‘선한 영향력 가게’가 보내는 메시지에는 아이들을 향한 사랑과 헌신의 메시지가 녹아 있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 우리 모두의 선한 영향력으로 이 작은 나눔이 더욱 오래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 뉴스
    • 문화
    2021-09-06
  • ‘바리스타’가 된 스타
    ‘바리스타’가 된 스타   바쁜 연예계 생활 속에서도 시간을 쪼개 자기계발에 힘쓰는 스타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스타들을 소개한다. ⓒ 각 인스타그램 / tvN 온앤오프, 인생술집 방송 캡쳐     아이돌 출신 가수, 배우 한승연 인기 걸그룹 카라의 전 멤버이자, 배우 한승연은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게스트로 출연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소식을 전했다. 휴식기를 이용해 커피를 배우기 시작했고,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된 것. 평소 그녀는 집에서 원두 로스팅도 할 정도로 커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고 한다.     아이돌 출신 가수 노유민 원조 아이돌 그룹 NRG 출신의 가수 노유민은 미숙아로 태어난 첫 딸의 병원비를 내기 위해 카페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카페 운영은 물론 커피 프랜차이즈 대표이자 바리스타, 로스터로도 활약 중. 커피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홈 바리스타와 바리스타 1급·2급, 커피 지도자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작년에는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KcBA)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영화배우 김새론 아역배우 출신으로, 충무로가 주목하는 스타로 성장한 김새론은 tvN 예능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해 수준급 요리 솜씨를 뽐냈다. 이른 나이에 연기를 시작해 평범한 학교 생활 대신 다양한 경험을 선택했던 김새론은 한식 조리, 베이킹, 커피까지 두루 섭렵했다. 그중 바리스타는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전했다.     영화배우 손호준 낭만의 섬 제주의 싱그러운 감귤밭, 창고를 리모델링한 카페에서 손수 커피를 팔고 손님이 원하는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힐링 쿡방 tvN <커피프렌즈>. 배우 손호준은 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고, 핸드드립부터 라테아트까지 가능한 어엿한 카페 사장님으로 호평받았다.     영화배우 기태영 배우 기태영·유진 부부도 바리스타 자격증 보유자로 유명하다. 특히 기태영은 핸드드립은 물론 라테아트까지 가능한 수준급 실력자다.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그는 평소에 커피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아내 유진을 위해 함께 커피를 배웠고, 바리스타 자격증도 같이 취득했다고 전했다.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나 올해 초, 2017년 발표 곡 ‘롤린’이 국군 장병 차트 밀보드에 역주행의 신화를 쓰면서 활발한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에 출연한 그룹 멤버 유나는 한때 가수로서의 미래가 보이지 않아,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했다고 이야기하면서 이슈를 모았다.     방송인 오정연 전 KBS 아나운서이나 방송인 오정연은 카페 ‘체리블리’ 오픈을 준비하면서 국제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했다. 직접 메뉴도 개발하고, 발품을 팔면서 집기 하나하나까지 채워갔던 카페는 아쉽게도 오픈 1년 9개월 만에 폐업 소식을 전했지만, 언제고 돌아올 그녀의 새로운 개업 소식을 기다려본다.     가수, DJ 장우혁 아이돌 그룹의 시조 격인 H.O.T.로 데뷔해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 장우혁. 이후 JTL, 솔로 가수로 음악 활동을 이어왔고 현재는 북미, 중국 등 세계를 누비면서 DJ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망원동에 아케이드 카페 ‘지능계발’ 오픈을 앞두고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 뉴스
    • 문화
    2021-09-0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