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3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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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카 에스프레소’ 크라우드펀딩 진행
        콜드 에스프레소 액상 커피 전문 브랜드 ‘로카(㈜마나애프앤비)’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와 함께 펀딩을 진행한다.   오늘(3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로카의 대표 제품 ‘로카 에스프레소 4종’ 20개입 1박스를 로카 자사몰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라우드펀딩 참여자에게는 로카에스프레소 3개입 1박스를 구매 수량만큼 증정할 뿐 아니라 전품목 수량 제한 없이 배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담긴 스틱형 액상커피로 일반적인 고온에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가 아닌 차가운 온도와 높은 압력으로 추출하는 콜드 에스프레소 제품이다.   로카는 커피의 쓴맛을 꺼려하며 카페인 섭취에 약한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나 부담없이 음용 할 수 있는 저카페인 커피 개발에 힘써왔으며, 로카 에스프레소를 통해 커피의 탄 맛, 쓴 맛, 텁텁한 맛을 줄이는 동시에 카페인 함량까지 낮춘 액상커피를 선보였다.   또한 로카 에스프레소는 1회분씩 액상 형태의 스틱 포장으로 되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명 ‘3초커피’라고 불리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펀딩은 내달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목표금액은 100만원이다. 펀딩 상품은 오는 12월 15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로카 관계자는 “로카 에스프레소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연구를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로카는 이번 펀딩 모금액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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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30
  •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결실 맺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진행했던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이 스타벅스 교육원인 소공 아카데미에서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지난 5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의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40대 이상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이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1차와 10월 2차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 이후 99명의 교육생이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스타벅스 사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에게 커피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받아왔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교육 후에도 실제 창업 시 안정적인 매장 운영 및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중 28명의 수료생은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됐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제조, 매장 운영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근무한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에도 학력, 나이, 성별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진행 해왔다. 올해 진행된 40대 이상 소상공인 대상 지원 프로그램에서 40대 이상의 중년층들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스타벅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21년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의 지역과 지원 대상의 확대 등을 검토하고 체계적인 확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40대 이상 중년층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력이 스타벅스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제 2의 도약이 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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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30
  • 메가커피, MZ세대 취향 저격한 '2021 다이어리 세트’ 출시
    ⓒ메가커피   메가커피가 2021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리와 탁상달력, 볼펜 세트 패키지를 출시하고 12월 10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메가커피 다이어리 세트는 먼저 딥 그린 컬러와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매치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이어리는 견고하면서도 소프트한 촉감의 커버와 시중 제품 대비 1.5배 분량의 속지로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켜 선물용으로 만점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미디움’ 사이즈로, 시그니처 컬러로 통일한 속지 가름끈과 볼펜이 깜찍한 포인트다.   이밖에도 메가커피는 인기 음료와 겨울 시즌 디저트를 즐기면서 다이어리 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피 뉴 이어 세트’를 준비했다.   ‘해피 뉴 이어 세트’는 각자의 기호에 따라 2종 중 한가지를 고를 수 있다. 첫 번째 세트는 다이어리 세트와 대표 스테디셀러인 아메리카노 커피, 시즌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고, 두 번째 세트는 다이어리 세트와 콜드브루 아인슈페너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올 가을 출시되자마자 인기 메뉴로 등극한 메가커피의 아인슈페너 3종은 겨울 시즌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HOT 버전 또한 추가 출시된다.   ‘콜드브루 아인슈페너’의 경우 콜드브루 커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가득 올려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함에 부드러운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커피에 헤이즐넛 크림을 듬뿍 얹어 고소함과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헤이즐넛 아인슈페너’와 함께 ‘쇼콜라 아인슈페너’는 커피와 진한 초콜릿 크림이 더해져 기분 좋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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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7
  • 스타벅스 비(非)커피 음료의 반란…‘캐모마일 릴렉서’ 최단기간 100만잔 판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 만에 100만 잔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스타벅스의 비(非)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 100만 잔 판매 기록이다.   실제로 지난달 30일 처음 소개된 캐모마일 릴렉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한 주 동안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티 베이스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일 평균 판매량을 추월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스타벅스 측은 캐모마일 릴렉서가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2달 가량 빠른 기록으로 100만 잔을 돌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캐모마일 릴렉서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레드커런트를 활용해 올 한 해 코로나19에 지치고 힘들었던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자는 취지로 개발된 음료다.   캐모마일 티에 리치와 레몬주스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로즈마리와 레드커런트로 장식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잇는 인기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캐모마일 릴렉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연말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티에 과일주스 등을 가미해 전통적인 티 음료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 한해 출시된 신규 음료의 60%를 비커피 음료로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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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 [ITEM] 이 달의 아이템 / 고씨네국민커피,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外
      한경희 이지라이프, 고씨네국민커피 출시   리빙케어 전문기업 한경희 이지라이프가 커피 브랜드 ‘고씨네 국민커피’를 출시했다. 고씨네 국민커피는 한국인에 입맛에 맞춘 이탈리아 정통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함께 출시한 ‘파드’는 종이필터에 원두를 압축해 커피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친환경적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화학비료, 살충제, 표백제, 방부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커피다.   고씨네 국민커피 전용 머신은 기존 캡슐타입은 물론 종이 캡슐인 파드, 분쇄 커피까지 머신 하나로 어댑터를 사용해 4가지 타입의 커피를 모두 소화할 수 있다. 최상의 19bar 추출압력으로 풍부한 크레마와 더불어 세련된 커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모나지 않은 곡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주방이나 식탁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린다.     506시간 발효기술,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이 즐겨 마셨다는 콤부차는 설탕을 넣은 녹차 또는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특유의 맛과 향이 나고, 발효 과정에서 자연 탄산이 생성되어 마실 때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기농 인증을 받은 녹차와 홍차를 이용하여, 최적의 506시간 발효기술로 유익 성분을 극대화한 제품. 또 오리지널 제품 외에 진저레몬, 석류, 애플 베리까지 총 4가지 맛으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관계자는 “콤부차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음료다. 시중 탄산음료들과 비교해 칼로리, 당 함량이 낮고, 자연 탄산으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아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는 여섯 가지 음료를 통해, 석기 시대부터 21세기까지 인류를 둘러싼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이들 음료가 문화의 발전을 이끌었던 촉매제이자, 수단이었음을 알려주면서, 서로 다른 문명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대해 재미있는 분석을 해준다.   독자들은 해박하고 계몽적인 글을 통해 음료에 대한 새로운 감각이나 감정을 느끼게 될 것이다.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맥주, 그리스와 로마의 와인, 식민지 시대의 증류주, 커피와 이성의 시대, 차와 대영제국, 코카콜라와 미국의 부상 등 총 6부로 구성되어있다.   톰 스탠디지 지음, 김정수 옮김. 캐피털북스 펴냄.     주당셰프들의 오늘밤 술안주   온종일 불 앞에서 분주히 움직이던 셰프들은 퇴근 후 어떤 술과 안주를 즐길까,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주당셰프들의 오늘밤 술안주’를 완독해보자. 와인, 맥주, 소주, 전통주 마니아로 알려진 이재훈, 임철호, 정지선, 안재현 셰프가 직접 가장 좋아하는 술과 안주에 대한 ‘썰’을 풀어놓는다.   혼술 취향은 제각각이지만, 셰프들의 혼술 상에는 뚜렷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간단하지만 맛있다는 것. 책 속에 담긴 104가지의 메뉴는 모두 편의점과 냉장고 자투리 재료를 이용해 5분 또는 2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안주들이다. 그들의 애주 역사를 훑어보는 것도 감칠맛 난다.   수작걸다 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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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 투썸플레이스, 2020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선보인다.   올해 투썸은 ‘윈터 판타지’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만큼은 모두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희망을 담아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케이크는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케이크 1종 등 총 9종이다.   먼저, 투썸의 시즌 테마 컬러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선보인다. △블랙베리 샤를로뜨는 윈터 판타지의 신비로움을 퍼플 컬러의 마블 글레이즈로 표현한 케이크다. 유럽 전통 디저트인 샤를로트를 투썸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초코 가나슈, 베리 쥬레,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레이어 해 달콤함과 상큼함이 어우러진 맛으로 선보인다.   보랏빛 톤의 구움 치즈와 레어 치즈 무스를 겹겹이 레이어 해 ‘보랏빛 축제’의 느낌을 화려하게 표현한 상큼한 맛의 △트리플 베리 치즈 무스와 요거 생크림을 풍성하게 덮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딸기 요거 생크림도 새롭게 선보인다. 트리플베리 치즈무스와 딸기 요거 생크림은 홈파티 등을 위한 홀케이크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케이크 두 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다.   한정판매 되는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은 투썸의 시그니처 제품에 새로운 시도를 더한 케이크로, 투썸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디자인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 줄 제품으로 구성했다. △떠먹는 케이크 기프트 세트‘는 ‘떠먹는 아이스박스’,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딸기 레어 치즈’를 개별 포장하고 시즌 데코레이션 픽을 세트로 구성한 제품으로 센스 있는 연말 파티 선물로 좋다.   이외에도 투썸은 이번 시즌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꼭 닮은 디자인의 연보라 빛 눈이 소복하게 쌓인 모습의 △페스티벌 위시트리와 산타 모자 모양의 △윈터 보늬밤 케이크를 선보인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2호, 딸기 생크림 3호 등 대형 케이크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투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이달 25일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투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이용하거나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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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실시간 산업 기사

  • ‘로카 에스프레소’ 크라우드펀딩 진행
        콜드 에스프레소 액상 커피 전문 브랜드 ‘로카(㈜마나애프앤비)’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와 함께 펀딩을 진행한다.   오늘(3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로카의 대표 제품 ‘로카 에스프레소 4종’ 20개입 1박스를 로카 자사몰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라우드펀딩 참여자에게는 로카에스프레소 3개입 1박스를 구매 수량만큼 증정할 뿐 아니라 전품목 수량 제한 없이 배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담긴 스틱형 액상커피로 일반적인 고온에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가 아닌 차가운 온도와 높은 압력으로 추출하는 콜드 에스프레소 제품이다.   로카는 커피의 쓴맛을 꺼려하며 카페인 섭취에 약한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나 부담없이 음용 할 수 있는 저카페인 커피 개발에 힘써왔으며, 로카 에스프레소를 통해 커피의 탄 맛, 쓴 맛, 텁텁한 맛을 줄이는 동시에 카페인 함량까지 낮춘 액상커피를 선보였다.   또한 로카 에스프레소는 1회분씩 액상 형태의 스틱 포장으로 되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음용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명 ‘3초커피’라고 불리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펀딩은 내달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목표금액은 100만원이다. 펀딩 상품은 오는 12월 15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로카 관계자는 “로카 에스프레소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연구를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로카는 이번 펀딩 모금액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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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30
  •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결실 맺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진행했던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이 스타벅스 교육원인 소공 아카데미에서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지난 5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의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40대 이상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이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1차와 10월 2차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 이후 99명의 교육생이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스타벅스 사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에게 커피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받아왔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교육 후에도 실제 창업 시 안정적인 매장 운영 및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중 28명의 수료생은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됐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제조, 매장 운영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근무한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에도 학력, 나이, 성별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진행 해왔다. 올해 진행된 40대 이상 소상공인 대상 지원 프로그램에서 40대 이상의 중년층들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스타벅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21년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의 지역과 지원 대상의 확대 등을 검토하고 체계적인 확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40대 이상 중년층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력이 스타벅스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제 2의 도약이 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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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30
  • 메가커피, MZ세대 취향 저격한 '2021 다이어리 세트’ 출시
    ⓒ메가커피   메가커피가 2021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리와 탁상달력, 볼펜 세트 패키지를 출시하고 12월 10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메가커피 다이어리 세트는 먼저 딥 그린 컬러와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매치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이어리는 견고하면서도 소프트한 촉감의 커버와 시중 제품 대비 1.5배 분량의 속지로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켜 선물용으로 만점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미디움’ 사이즈로, 시그니처 컬러로 통일한 속지 가름끈과 볼펜이 깜찍한 포인트다.   이밖에도 메가커피는 인기 음료와 겨울 시즌 디저트를 즐기면서 다이어리 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피 뉴 이어 세트’를 준비했다.   ‘해피 뉴 이어 세트’는 각자의 기호에 따라 2종 중 한가지를 고를 수 있다. 첫 번째 세트는 다이어리 세트와 대표 스테디셀러인 아메리카노 커피, 시즌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고, 두 번째 세트는 다이어리 세트와 콜드브루 아인슈페너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올 가을 출시되자마자 인기 메뉴로 등극한 메가커피의 아인슈페너 3종은 겨울 시즌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HOT 버전 또한 추가 출시된다.   ‘콜드브루 아인슈페너’의 경우 콜드브루 커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가득 올려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함에 부드러운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커피에 헤이즐넛 크림을 듬뿍 얹어 고소함과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헤이즐넛 아인슈페너’와 함께 ‘쇼콜라 아인슈페너’는 커피와 진한 초콜릿 크림이 더해져 기분 좋은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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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7
  • 스타벅스 비(非)커피 음료의 반란…‘캐모마일 릴렉서’ 최단기간 100만잔 판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 만에 100만 잔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스타벅스의 비(非)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 100만 잔 판매 기록이다.   실제로 지난달 30일 처음 소개된 캐모마일 릴렉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한 주 동안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티 베이스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일 평균 판매량을 추월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스타벅스 측은 캐모마일 릴렉서가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2달 가량 빠른 기록으로 100만 잔을 돌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캐모마일 릴렉서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레드커런트를 활용해 올 한 해 코로나19에 지치고 힘들었던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자는 취지로 개발된 음료다.   캐모마일 티에 리치와 레몬주스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로즈마리와 레드커런트로 장식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잇는 인기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캐모마일 릴렉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연말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티에 과일주스 등을 가미해 전통적인 티 음료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 한해 출시된 신규 음료의 60%를 비커피 음료로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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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 [ITEM] 이 달의 아이템 / 고씨네국민커피,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外
      한경희 이지라이프, 고씨네국민커피 출시   리빙케어 전문기업 한경희 이지라이프가 커피 브랜드 ‘고씨네 국민커피’를 출시했다. 고씨네 국민커피는 한국인에 입맛에 맞춘 이탈리아 정통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함께 출시한 ‘파드’는 종이필터에 원두를 압축해 커피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친환경적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화학비료, 살충제, 표백제, 방부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커피다.   고씨네 국민커피 전용 머신은 기존 캡슐타입은 물론 종이 캡슐인 파드, 분쇄 커피까지 머신 하나로 어댑터를 사용해 4가지 타입의 커피를 모두 소화할 수 있다. 최상의 19bar 추출압력으로 풍부한 크레마와 더불어 세련된 커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모나지 않은 곡선 형태의 디자인으로 주방이나 식탁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린다.     506시간 발효기술,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이 즐겨 마셨다는 콤부차는 설탕을 넣은 녹차 또는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특유의 맛과 향이 나고, 발효 과정에서 자연 탄산이 생성되어 마실 때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기농 인증을 받은 녹차와 홍차를 이용하여, 최적의 506시간 발효기술로 유익 성분을 극대화한 제품. 또 오리지널 제품 외에 진저레몬, 석류, 애플 베리까지 총 4가지 맛으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관계자는 “콤부차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음료다. 시중 탄산음료들과 비교해 칼로리, 당 함량이 낮고, 자연 탄산으로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프리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아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   ‘세계사를 바꾼 6가지 음료’는 여섯 가지 음료를 통해, 석기 시대부터 21세기까지 인류를 둘러싼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이들 음료가 문화의 발전을 이끌었던 촉매제이자, 수단이었음을 알려주면서, 서로 다른 문명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대해 재미있는 분석을 해준다.   독자들은 해박하고 계몽적인 글을 통해 음료에 대한 새로운 감각이나 감정을 느끼게 될 것이다.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맥주, 그리스와 로마의 와인, 식민지 시대의 증류주, 커피와 이성의 시대, 차와 대영제국, 코카콜라와 미국의 부상 등 총 6부로 구성되어있다.   톰 스탠디지 지음, 김정수 옮김. 캐피털북스 펴냄.     주당셰프들의 오늘밤 술안주   온종일 불 앞에서 분주히 움직이던 셰프들은 퇴근 후 어떤 술과 안주를 즐길까,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주당셰프들의 오늘밤 술안주’를 완독해보자. 와인, 맥주, 소주, 전통주 마니아로 알려진 이재훈, 임철호, 정지선, 안재현 셰프가 직접 가장 좋아하는 술과 안주에 대한 ‘썰’을 풀어놓는다.   혼술 취향은 제각각이지만, 셰프들의 혼술 상에는 뚜렷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간단하지만 맛있다는 것. 책 속에 담긴 104가지의 메뉴는 모두 편의점과 냉장고 자투리 재료를 이용해 5분 또는 2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안주들이다. 그들의 애주 역사를 훑어보는 것도 감칠맛 난다.   수작걸다 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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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 투썸플레이스, 2020년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선보인다.   올해 투썸은 ‘윈터 판타지’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만큼은 모두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희망을 담아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케이크는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케이크 1종 등 총 9종이다.   먼저, 투썸의 시즌 테마 컬러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선보인다. △블랙베리 샤를로뜨는 윈터 판타지의 신비로움을 퍼플 컬러의 마블 글레이즈로 표현한 케이크다. 유럽 전통 디저트인 샤를로트를 투썸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초코 가나슈, 베리 쥬레,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레이어 해 달콤함과 상큼함이 어우러진 맛으로 선보인다.   보랏빛 톤의 구움 치즈와 레어 치즈 무스를 겹겹이 레이어 해 ‘보랏빛 축제’의 느낌을 화려하게 표현한 상큼한 맛의 △트리플 베리 치즈 무스와 요거 생크림을 풍성하게 덮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딸기 요거 생크림도 새롭게 선보인다. 트리플베리 치즈무스와 딸기 요거 생크림은 홈파티 등을 위한 홀케이크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케이크 두 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다.   한정판매 되는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은 투썸의 시그니처 제품에 새로운 시도를 더한 케이크로, 투썸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디자인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 줄 제품으로 구성했다. △떠먹는 케이크 기프트 세트‘는 ‘떠먹는 아이스박스’,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딸기 레어 치즈’를 개별 포장하고 시즌 데코레이션 픽을 세트로 구성한 제품으로 센스 있는 연말 파티 선물로 좋다.   이외에도 투썸은 이번 시즌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꼭 닮은 디자인의 연보라 빛 눈이 소복하게 쌓인 모습의 △페스티벌 위시트리와 산타 모자 모양의 △윈터 보늬밤 케이크를 선보인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2호, 딸기 생크림 3호 등 대형 케이크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투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이달 25일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투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이용하거나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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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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