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6(목)

뉴스
Home >  뉴스  >  라이프

실시간뉴스
  • 커피업계 또 시름…‘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장 내 이용 금지
      커피업계가 또 한번 시름에 빠졌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수도권 커피전문점의 매장 내 이용이 또 다시 금지됐기 때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이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오는 24일 0시부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 격상을 발표했다. 거리두기 수준을 1.5단계로 높인 지난 19일 이후 닷새 만이다.   정부의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은 최근 수도권과 호남권을 중심으로 감염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3차 유행의 심각성이 커짐과 동시에 내달 3일 있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고려해 빠른 방역 대처에 나선 것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총 3만733명으로, 수도권의 지난 한 주(15~21일)간 하루 평균 국내 발생 환자 수는 175.1명이다. 그 전 주에 비해 무려 2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3차 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의 방역 조치가 한층 강화된다. 특히, 커피전문점의 경우 매장 내 이용이 금지되며, 포장과 배달을 통한 이용만이 가능하다.   커피업계에서는 지난 3분기의 악몽을 다시 떠올리며 난색을 표하고 있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스타벅스코리아의 경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413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1.6% 감소한 308억 원을 기록하는 등 수익성은 다소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타 브랜드 매장 대부분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매장 방문 내 고객의 부재는 커피전문점에게 큰 타격일수 밖에 없다”며 “배달 영업 위주의 소규모 점포보다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경우 배달 수요만으로 매출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뉴스
    • 라이프
    2020-11-23
  • [오늘의 recipe] 고소한 풍미가 가득…땅콩·호박을 이용한 특별한 한 잔,
    Taste Like Autumn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가 입안 가득, 가을의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맛보는 시간. ⓒCOFFEE BARISTA   땅콩카라멜라떼 제주 우도 땅콩을 넣은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의 진한 풍미와 고소함이 입안 가득, 벨벳 거품처럼 고운 카라멜 크림을 듬뿍 올린 환상적인 부드러움을 경험해보자.   재료 카라멜 폼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200g, 우유 200ml, 민트라벨 카라멜파우더 60g [HOT]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 30g, 우유 225ml [ICE]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 30g, 온수 25ml, 우유 150ml 토핑 /캐러멜소스, 땅콩 분태   만드는 법 [HOT] ➀ / 스팀 피처에 우유 225ml를 넣고 스티밍한다. ➁ / 준비한 컵에 피넛버터 파우더 30g과 스팀한 우유를 소량 넣어 잘 녹여준다 ➂ / ②에 스팀 우유를 3/4 양만 채운 다음 카라멜 폼을 가득 담는다. ➃ / 카라멜 소스, 땅콩 분태 등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ICE] ➀ / 계량컵에 온수 25ml, 피넛버터 파우더 30g을 넣고 잘 녹여준다. ➁ / ①에 우유 150ml를 넣고 잘 섞어준다. ➂ / 얼음을 준비한 컵에 3/4 정도 채운 후 카라멜 폼을 가득 올린다. ➃ / 카라멜 소스와 땅콩 분태 등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TIPS 카라멜 폼/ 카라멜 파우더 60g,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200g, 우유 200ml를 저속 블렌딩하여 완성한다. 블렌딩 후 고운 채망에 내리면 한층 쫀쫀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COFFEE BARISTA   단호박샷라떼 요즘 대세인 ‘뉴트로’ 트렌드를 저격하는 음료. 고흥 단호박을 넣어 만든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가미해 포근한 가을의 추억을 연상시킨다.   재료 호박크림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300g,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100g [HOT]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 우유 225ml, 에스프레소 샷 [ICE]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 온수 25ml, 우유 150ml, 에스프레소 샷   만드는 법 [HOT] ➀ / 스팀 피처에 우유 225ml를 넣고 스티밍한다. ➁ / 준비한 컵에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과 스팀한 우유를 소량 넣어 녹여준다. ➂ / 나머지 스팀 밀크를 채우고 에스프레소 1샷을 넣은 뒤 호박크림을 올려 완성한다.   [ICE] ➀ / 계량컵에 온수 25ml,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을 녹인 후 준비한 컵에 담는다. ➁ / ①에 얼음 가득 채운 후 우유 150ml를 넣는다. ➂ / ②에 에스프레소 1샷을 붓고 호박크림을 올려 완성한다.   TIPS 호박크림 / 휘핑크림 300g에 고흥 단호박 파우더 100g을 넣고 저속으로 블렌딩하여 완성한다.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으면 살짝 쌉싸름한 커피의 맛과 향이 살아난다. 또 스위트페이지 치즈 마스카포네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면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 뉴스
    • 라이프
    2020-11-18
  • [ITEM] 홈 카페 포인트를 위한 플레이트 추천
    ⓒCOFFEE BARISTA   A Cup of Energetic Coffee 홈 카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단연코 플라워 패턴이 제격이다. 찻잔이나 접시는 난색 계열로 선택하되, 디저트가 돋보일 수 있도록 파스텔 컬러를 추천. 하나만 놓아도 시선을 압도하는 강렬한 컬러와 디자인의 소형 가전은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효자템이다.   1. 파스텔 플라워 포인트 디자인이 멋스러운 냅킨으로 테이블 스타일링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마리메코 2. 오일 마감한 우드 받침과 대리석 뚜껑으로 구성한 미니 합. 작은 도구들을 담기 적당하다. 챕터원 3. 블루 핸드 드로잉으로 컨템포러리한 분위기를 연출한 플레이트. 리처드브렌든 4. 새와 꽃이 감각적으로 그려진 세라믹 테이블 웨어. 식탁에 우아함을 선사한다. 앤트로폴리지 5. 디자이너 조지 소우든이 디자인한 커피포트.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로 커피의 잔여물을 걸러 본연의 맛을 제공한다. 헤이 6. 화사한 컬러감의 비스포크 직화 오븐. 열풍으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더해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7. 비비드 컬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드립 커피 머신. 아로마 기능으로 커피 향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스메그   ⓒCOFFEE BARISTA   Enjoy Home Brunch Time 여유 있게 즐기는 홈 브런치에는 편안한 내추럴 무드의 찻잔이나 플레이트가 좋다. 우드 소재나 크래프트 식기를 선택했다면 찻잔은 베이지 톤으로 골라야 안정감 있다. 커피 한잔과 함께 바싹하게 구운 토스트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1. 우아한 컬러감이 매력적인 쿼츠 로즈 디너 플레이트.덴비 2. 뚜껑과 스푼이 달린 원형 아카시아 나무 슈거 볼. 독특한 자석 디자인. 마그넷 디테일 우든 슈거 볼.자라홈 3.2014 WBRC 챔피언이자 세계적인 바리스타 스테파노 도마티오스가 파트너로 참여한 바리스타 케틀.브뤼스타 4. 심플한 디자인의 디저트 플레이트. 보온과 보랭성이 뛰어난 스톤 웨어도 내구성이 뛰어나다.비에메종 5. 손으로 빚어 투박하고 거칠지만, 예술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도자기 커피 드리퍼 세트. 챕터원 6. 호두나무 소재로 만들고 천연 오일로 마감한 디저트 우드 플레이트. 에이치픽스 7. 내추럴우드와 화이트 보디 컬러가 감각적인 시칸디 토스터 화이트. 모피리처드   ⓒCOFFEE BARISTA   Take a Break with Coffee 모던한 분위를 선호한다면 블랙,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톤인톤 매치를 추천한다. 시선이 분산되는 화려한 패턴보다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할 것. 커피를 마시는 잠깐 동안 오롯이 나만의 사색에 빠져보는 것도 색다른 휴식이 된다.   1. 세련된 코발트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이 멋스러운 패터니티 2단 케이크 스탠드. 런빠뉴 2. 클래식 솔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다 디너 컬렉션. 레드와 그레이 컬러로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휘슬러 3. 브랜드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피 컵 앤 소서. 마틴싯봉리빙 4.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화와 단순한 패턴을 활용해 프렌치 감성을 살린 스타일리시 테이블 스타일링. 마틴싯봉리빙 5.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자랑하는 커피 그라인더 맷. 플랜잇 6.차분한 컬러와 손으로 빚은 듯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머그잔. 커피 드리퍼와 호환할 수 있다. 서울번드 7. 무광 블랙스톤 웨어와 콘트라스트 글레이즈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스텔톤 테오 슬로우 커피 메이커. 더콘란샵  
    • 뉴스
    • 라이프
    2020-11-16
  • 커피전문점 활성화 위한 ‘바리스타 라떼아트’ 사진대회 열린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커피전문점의 활성화를 위한 ‘라떼아트’ 사진대회가 열린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소상공인 커피전문점의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바리스타 라떼아트 사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떼아트 사진대회’는 바리스타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가 개최하는 첫 공식 대회로, 최근 예술을 넘어 문화적 트렌드로 자리잡은 커피 라떼아트 작품을 통해 바리스타와 커피를 사랑하는 대중들 모두가 함께 어우러짐으로써 커피업계의 코로나 위기 극복 및 경제 회복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주제와 관련된 라떼아트 작품을 완성한 후, 사진을 찍어 대회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순위가 가려지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주제인 ‘나뭇잎’, ‘동물’, ‘겨울’ 중 한 가지를 택해 관련 라떼아트를 완성한 뒤, 사진으로 찍어 라떼아트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을 시작으로 예선 통과 작품은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결승을 통해 라떼아트 대회의 첫 우승자가 가려진다.   심사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심사위원 3인과 아이돌 출신의 방송인이자 9년차 바리스타로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있는 노유민코페의 노유민 대표가 참여해 공정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KFME소상공인연합회장상과 시상금, 기타 수상자에게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장상과 시상금 및 상품이 수여된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관계자는 “최근 대중들의 커피사랑과 함께 홈카페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만큼, 이번 대회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회 참여방법과 대회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라떼아트 사진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뉴스
    • 라이프
    2020-11-16
  • [PLACE] 서울의 갤러리 카페 플레이스 4곳
    그림이 있는 풍경 여유로운 차 한 잔에 다양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갤러리 카페 4곳을 소개한다.   ⓒCOFFEE BARISTA   길이 시작되는 곳, 라 카페 갤러리   부암동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이름을 알린 라 카페 갤러리가 서촌으로 터를 옮겼다. 공간은 달라졌지만, 피로한 눈을 쉬게 해 주는 라 카페 갤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컬러 만큼은 여전하다. 1층 카페에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긴 다음에는 갤러리에서 박노해 시인의 사진 전시를 구경해보자. 2층 전시관에는 박노해 시인의 18번째 사진 전시, <길> 전이 9월 1일부터 열리고 있다. 박노해 시인의 아름다운 글귀와 감성 사진도 무료로 즐기고, 라 책방에 좋은 책도 읽으면서 마음껏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저녁 10시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8 문의 02-379-1975 인스타그램 @racafe_gallery   ⓒCOFFEE BARISTA   한옥 뷰 카페, 호아드 카페&갤러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뒤쪽으로 이어지는 좁은 골목을 걷다 보면 카페와 갤러리가 공존하는 이색 공간 호아드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는 좁지만 안으로 들어갈수록 공간이 넓어지는 것이 특징. 1층은 음료를 주문하고 마실 수 있는 카페로 운영된다. 넓은 창으로 쏟아지는 햇빛에 광합성을 즐기다가, 천천히 2층으로 올라가면 전시관이 나온다. 갤러리를 둘러보고, 한적한 창가 자리에 앉아 고즈넉한 삼청동의 한옥 뷰를 구경해도 좋다. 호아드는 카페와 갤러리 이외에도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참고할 것.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54-3 문의 02-725-1204 인스타그램 @hoard_official   ⓒCOFFEE BARISTA   휴식 같은 시간,파비욘드 갤러리   서울 용산구에 자리한 파비욘드 갤러리는 미술품 전시와 커피,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이다. 국내 작가들의 개인전이 주로 열리는 곳으로, 공간대여도 가능한 것이 특징. 2주마다 새로운 전시가 열리기 때문에 여러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직접 주최하는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신진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기도 하고, 아트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술 강좌도 마련된다. 현재는 김문영 작가의 개인전 <고요, silence>가 열리고 있다.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45-1 문의 02-790-1144 인스타그램 @farbeyondgallery   ⓒCOFFEE BARISTA   SNS 속 핫 플레이스,모리츠 플라츠   경의선 책거리 근처 핫 플레이스 카페 모리츠 플라츠. 1980년대 지어진 오래된 출판사 건물을 개조한 공간이다. 낡은 건물이지만 자연스러운 마감을 그대로 살린 실내 인테리어가 멋스럽다. 알바 알토나 아르네 야콥센 등 ‘미드 센추리 모던’ 디자인 가구들이 가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림 전시는 물론 국내 사진 작가들의 작품도 구경할 수 있으며, 리빙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팝업 스토어도 마련된다. 주요한 일정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고 있으므로 참고할 것.   ⓒCOFFEE BARISTA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11시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74 문의 010-2601-0423 인스타그램 @Moritzplatz_seoul  
    • 뉴스
    • 라이프
    2020-11-05
  •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유명 브랜드 콜라보…‘2021 플래너 전쟁’ 서막
    플래너 전쟁 서막 오르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의 굿즈 전쟁이 다시금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커피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했던 만큼,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확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몰스킨’과 협업한 2021 플래너 공개   연말 굿즈 대란의 강자로 꼽히는 스타벅스는 올해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로 선보인다.   2021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타벅스 측은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하여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며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 구성이다.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플래너 외에 선보이는 제품은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이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실용성을 더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 ‘텐바이텐’과 콜라보 플래너 출시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브랜드 텐바이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2021 탐앤탐스 플래너는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컬러 4종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플래너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구성하여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021 플래너는 탐앤탐스 일부 매장과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선 출시되었으며 11월 2일부터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가죽느낌으로 고급스러움 살린 ‘데일리키트’   투썸플레이스는 연말 굿즈로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인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고객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다.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이 함께 구성됐다.   ⓒSPC그룹   파스쿠찌,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으로 플래너 출시   파스쿠찌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연말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너는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돼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2종이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은 물론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뉴스
    • 라이프
    2020-10-30

실시간 라이프 기사

  • 커피업계 또 시름…‘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장 내 이용 금지
      커피업계가 또 한번 시름에 빠졌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수도권 커피전문점의 매장 내 이용이 또 다시 금지됐기 때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이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오는 24일 0시부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 격상을 발표했다. 거리두기 수준을 1.5단계로 높인 지난 19일 이후 닷새 만이다.   정부의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은 최근 수도권과 호남권을 중심으로 감염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3차 유행의 심각성이 커짐과 동시에 내달 3일 있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고려해 빠른 방역 대처에 나선 것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총 3만733명으로, 수도권의 지난 한 주(15~21일)간 하루 평균 국내 발생 환자 수는 175.1명이다. 그 전 주에 비해 무려 2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3차 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의 방역 조치가 한층 강화된다. 특히, 커피전문점의 경우 매장 내 이용이 금지되며, 포장과 배달을 통한 이용만이 가능하다.   커피업계에서는 지난 3분기의 악몽을 다시 떠올리며 난색을 표하고 있다.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스타벅스코리아의 경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413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1.6% 감소한 308억 원을 기록하는 등 수익성은 다소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타 브랜드 매장 대부분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매장 방문 내 고객의 부재는 커피전문점에게 큰 타격일수 밖에 없다”며 “배달 영업 위주의 소규모 점포보다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경우 배달 수요만으로 매출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뉴스
    • 라이프
    2020-11-23
  • [오늘의 recipe] 고소한 풍미가 가득…땅콩·호박을 이용한 특별한 한 잔,
    Taste Like Autumn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가 입안 가득, 가을의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맛보는 시간. ⓒCOFFEE BARISTA   땅콩카라멜라떼 제주 우도 땅콩을 넣은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의 진한 풍미와 고소함이 입안 가득, 벨벳 거품처럼 고운 카라멜 크림을 듬뿍 올린 환상적인 부드러움을 경험해보자.   재료 카라멜 폼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200g, 우유 200ml, 민트라벨 카라멜파우더 60g [HOT]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 30g, 우유 225ml [ICE] 스위트페이지 피넛버터 파우더 30g, 온수 25ml, 우유 150ml 토핑 /캐러멜소스, 땅콩 분태   만드는 법 [HOT] ➀ / 스팀 피처에 우유 225ml를 넣고 스티밍한다. ➁ / 준비한 컵에 피넛버터 파우더 30g과 스팀한 우유를 소량 넣어 잘 녹여준다 ➂ / ②에 스팀 우유를 3/4 양만 채운 다음 카라멜 폼을 가득 담는다. ➃ / 카라멜 소스, 땅콩 분태 등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ICE] ➀ / 계량컵에 온수 25ml, 피넛버터 파우더 30g을 넣고 잘 녹여준다. ➁ / ①에 우유 150ml를 넣고 잘 섞어준다. ➂ / 얼음을 준비한 컵에 3/4 정도 채운 후 카라멜 폼을 가득 올린다. ➃ / 카라멜 소스와 땅콩 분태 등으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TIPS 카라멜 폼/ 카라멜 파우더 60g,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200g, 우유 200ml를 저속 블렌딩하여 완성한다. 블렌딩 후 고운 채망에 내리면 한층 쫀쫀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COFFEE BARISTA   단호박샷라떼 요즘 대세인 ‘뉴트로’ 트렌드를 저격하는 음료. 고흥 단호박을 넣어 만든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가미해 포근한 가을의 추억을 연상시킨다.   재료 호박크림 /식물성 무가당 휘핑크림 300g,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100g [HOT]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 우유 225ml, 에스프레소 샷 [ICE]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 온수 25ml, 우유 150ml, 에스프레소 샷   만드는 법 [HOT] ➀ / 스팀 피처에 우유 225ml를 넣고 스티밍한다. ➁ / 준비한 컵에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과 스팀한 우유를 소량 넣어 녹여준다. ➂ / 나머지 스팀 밀크를 채우고 에스프레소 1샷을 넣은 뒤 호박크림을 올려 완성한다.   [ICE] ➀ / 계량컵에 온수 25ml, 고흥 단호박 파우더 30g을 녹인 후 준비한 컵에 담는다. ➁ / ①에 얼음 가득 채운 후 우유 150ml를 넣는다. ➂ / ②에 에스프레소 1샷을 붓고 호박크림을 올려 완성한다.   TIPS 호박크림 / 휘핑크림 300g에 고흥 단호박 파우더 100g을 넣고 저속으로 블렌딩하여 완성한다. 민트라벨 고흥 단호박 파우더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으면 살짝 쌉싸름한 커피의 맛과 향이 살아난다. 또 스위트페이지 치즈 마스카포네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면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 뉴스
    • 라이프
    2020-11-18
  • [ITEM] 홈 카페 포인트를 위한 플레이트 추천
    ⓒCOFFEE BARISTA   A Cup of Energetic Coffee 홈 카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단연코 플라워 패턴이 제격이다. 찻잔이나 접시는 난색 계열로 선택하되, 디저트가 돋보일 수 있도록 파스텔 컬러를 추천. 하나만 놓아도 시선을 압도하는 강렬한 컬러와 디자인의 소형 가전은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효자템이다.   1. 파스텔 플라워 포인트 디자인이 멋스러운 냅킨으로 테이블 스타일링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마리메코 2. 오일 마감한 우드 받침과 대리석 뚜껑으로 구성한 미니 합. 작은 도구들을 담기 적당하다. 챕터원 3. 블루 핸드 드로잉으로 컨템포러리한 분위기를 연출한 플레이트. 리처드브렌든 4. 새와 꽃이 감각적으로 그려진 세라믹 테이블 웨어. 식탁에 우아함을 선사한다. 앤트로폴리지 5. 디자이너 조지 소우든이 디자인한 커피포트.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로 커피의 잔여물을 걸러 본연의 맛을 제공한다. 헤이 6. 화사한 컬러감의 비스포크 직화 오븐. 열풍으로 빠르게 조리할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더해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7. 비비드 컬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드립 커피 머신. 아로마 기능으로 커피 향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스메그   ⓒCOFFEE BARISTA   Enjoy Home Brunch Time 여유 있게 즐기는 홈 브런치에는 편안한 내추럴 무드의 찻잔이나 플레이트가 좋다. 우드 소재나 크래프트 식기를 선택했다면 찻잔은 베이지 톤으로 골라야 안정감 있다. 커피 한잔과 함께 바싹하게 구운 토스트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1. 우아한 컬러감이 매력적인 쿼츠 로즈 디너 플레이트.덴비 2. 뚜껑과 스푼이 달린 원형 아카시아 나무 슈거 볼. 독특한 자석 디자인. 마그넷 디테일 우든 슈거 볼.자라홈 3.2014 WBRC 챔피언이자 세계적인 바리스타 스테파노 도마티오스가 파트너로 참여한 바리스타 케틀.브뤼스타 4. 심플한 디자인의 디저트 플레이트. 보온과 보랭성이 뛰어난 스톤 웨어도 내구성이 뛰어나다.비에메종 5. 손으로 빚어 투박하고 거칠지만, 예술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도자기 커피 드리퍼 세트. 챕터원 6. 호두나무 소재로 만들고 천연 오일로 마감한 디저트 우드 플레이트. 에이치픽스 7. 내추럴우드와 화이트 보디 컬러가 감각적인 시칸디 토스터 화이트. 모피리처드   ⓒCOFFEE BARISTA   Take a Break with Coffee 모던한 분위를 선호한다면 블랙,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톤인톤 매치를 추천한다. 시선이 분산되는 화려한 패턴보다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할 것. 커피를 마시는 잠깐 동안 오롯이 나만의 사색에 빠져보는 것도 색다른 휴식이 된다.   1. 세련된 코발트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이 멋스러운 패터니티 2단 케이크 스탠드. 런빠뉴 2. 클래식 솔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다 디너 컬렉션. 레드와 그레이 컬러로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휘슬러 3. 브랜드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피 컵 앤 소서. 마틴싯봉리빙 4.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화와 단순한 패턴을 활용해 프렌치 감성을 살린 스타일리시 테이블 스타일링. 마틴싯봉리빙 5.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자랑하는 커피 그라인더 맷. 플랜잇 6.차분한 컬러와 손으로 빚은 듯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머그잔. 커피 드리퍼와 호환할 수 있다. 서울번드 7. 무광 블랙스톤 웨어와 콘트라스트 글레이즈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스텔톤 테오 슬로우 커피 메이커. 더콘란샵  
    • 뉴스
    • 라이프
    2020-11-16
  • 커피전문점 활성화 위한 ‘바리스타 라떼아트’ 사진대회 열린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커피전문점의 활성화를 위한 ‘라떼아트’ 사진대회가 열린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소상공인 커피전문점의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바리스타 라떼아트 사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떼아트 사진대회’는 바리스타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가 개최하는 첫 공식 대회로, 최근 예술을 넘어 문화적 트렌드로 자리잡은 커피 라떼아트 작품을 통해 바리스타와 커피를 사랑하는 대중들 모두가 함께 어우러짐으로써 커피업계의 코로나 위기 극복 및 경제 회복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주제와 관련된 라떼아트 작품을 완성한 후, 사진을 찍어 대회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순위가 가려지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주제인 ‘나뭇잎’, ‘동물’, ‘겨울’ 중 한 가지를 택해 관련 라떼아트를 완성한 뒤, 사진으로 찍어 라떼아트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을 시작으로 예선 통과 작품은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결승을 통해 라떼아트 대회의 첫 우승자가 가려진다.   심사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심사위원 3인과 아이돌 출신의 방송인이자 9년차 바리스타로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있는 노유민코페의 노유민 대표가 참여해 공정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KFME소상공인연합회장상과 시상금, 기타 수상자에게는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장상과 시상금 및 상품이 수여된다.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관계자는 “최근 대중들의 커피사랑과 함께 홈카페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만큼, 이번 대회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회 참여방법과 대회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라떼아트 사진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사)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뉴스
    • 라이프
    2020-11-16
  • [PLACE] 서울의 갤러리 카페 플레이스 4곳
    그림이 있는 풍경 여유로운 차 한 잔에 다양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갤러리 카페 4곳을 소개한다.   ⓒCOFFEE BARISTA   길이 시작되는 곳, 라 카페 갤러리   부암동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이름을 알린 라 카페 갤러리가 서촌으로 터를 옮겼다. 공간은 달라졌지만, 피로한 눈을 쉬게 해 주는 라 카페 갤러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컬러 만큼은 여전하다. 1층 카페에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즐긴 다음에는 갤러리에서 박노해 시인의 사진 전시를 구경해보자. 2층 전시관에는 박노해 시인의 18번째 사진 전시, <길> 전이 9월 1일부터 열리고 있다. 박노해 시인의 아름다운 글귀와 감성 사진도 무료로 즐기고, 라 책방에 좋은 책도 읽으면서 마음껏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저녁 10시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8 문의 02-379-1975 인스타그램 @racafe_gallery   ⓒCOFFEE BARISTA   한옥 뷰 카페, 호아드 카페&갤러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뒤쪽으로 이어지는 좁은 골목을 걷다 보면 카페와 갤러리가 공존하는 이색 공간 호아드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는 좁지만 안으로 들어갈수록 공간이 넓어지는 것이 특징. 1층은 음료를 주문하고 마실 수 있는 카페로 운영된다. 넓은 창으로 쏟아지는 햇빛에 광합성을 즐기다가, 천천히 2층으로 올라가면 전시관이 나온다. 갤러리를 둘러보고, 한적한 창가 자리에 앉아 고즈넉한 삼청동의 한옥 뷰를 구경해도 좋다. 호아드는 카페와 갤러리 이외에도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참고할 것.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54-3 문의 02-725-1204 인스타그램 @hoard_official   ⓒCOFFEE BARISTA   휴식 같은 시간,파비욘드 갤러리   서울 용산구에 자리한 파비욘드 갤러리는 미술품 전시와 커피,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이다. 국내 작가들의 개인전이 주로 열리는 곳으로, 공간대여도 가능한 것이 특징. 2주마다 새로운 전시가 열리기 때문에 여러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직접 주최하는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신진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기도 하고, 아트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술 강좌도 마련된다. 현재는 김문영 작가의 개인전 <고요, silence>가 열리고 있다.   ⓒCOFFEE BARISTA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45-1 문의 02-790-1144 인스타그램 @farbeyondgallery   ⓒCOFFEE BARISTA   SNS 속 핫 플레이스,모리츠 플라츠   경의선 책거리 근처 핫 플레이스 카페 모리츠 플라츠. 1980년대 지어진 오래된 출판사 건물을 개조한 공간이다. 낡은 건물이지만 자연스러운 마감을 그대로 살린 실내 인테리어가 멋스럽다. 알바 알토나 아르네 야콥센 등 ‘미드 센추리 모던’ 디자인 가구들이 가구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림 전시는 물론 국내 사진 작가들의 작품도 구경할 수 있으며, 리빙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팝업 스토어도 마련된다. 주요한 일정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고 있으므로 참고할 것.   ⓒCOFFEE BARISTA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11시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74 문의 010-2601-0423 인스타그램 @Moritzplatz_seoul  
    • 뉴스
    • 라이프
    2020-11-05
  •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유명 브랜드 콜라보…‘2021 플래너 전쟁’ 서막
    플래너 전쟁 서막 오르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의 굿즈 전쟁이 다시금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커피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했던 만큼,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확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몰스킨’과 협업한 2021 플래너 공개   연말 굿즈 대란의 강자로 꼽히는 스타벅스는 올해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로 선보인다.   2021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타벅스 측은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하여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며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 구성이다.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플래너 외에 선보이는 제품은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이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실용성을 더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 ‘텐바이텐’과 콜라보 플래너 출시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브랜드 텐바이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2021 탐앤탐스 플래너는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컬러 4종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플래너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구성하여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021 플래너는 탐앤탐스 일부 매장과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선 출시되었으며 11월 2일부터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가죽느낌으로 고급스러움 살린 ‘데일리키트’   투썸플레이스는 연말 굿즈로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인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고객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다.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이 함께 구성됐다.   ⓒSPC그룹   파스쿠찌,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으로 플래너 출시   파스쿠찌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연말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너는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돼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2종이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은 물론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뉴스
    • 라이프
    2020-10-3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