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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업계, 겨울철 효자상품 ‘딸기’ 모시기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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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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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니 딸기생크림케익3.JPG
ⓒCOFFEE BARISTA

 

국내 식품업계에 제철과일인 딸기를 이용한 식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카페 및 베이커리 업계 또한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가 대거 쏟아지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딸기를 이용한 음료 및 디저트 신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주부터 봄딸기라테와 딸기유스베리티, 딸기파인주스 등의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이해 오늘 딸기 시즌 음료 5종을 출시했다. 드롭탑이 매해 겨울마다 선보이는 인기메뉴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를 비롯해 딸기 요거트 그래놀라’, ‘딸기 크림 드롭치노’, ‘딸기 주스’, ‘딸기 라떼로 구성됐다.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는 딸기 1번지라는 콘셉트로 생딸기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쥬씨의 히트작인 생딸라떼를 메인으로 생딸쥬스’, ‘생딸키위쥬스’, ‘생딸망고쥬스’, ‘생딸오렌지쥬스’, ‘생딸 요거트’, ‘생딸시리얼파르페’, ‘생딸쏙라떼’, ‘딸기라떼등 총 9가지다.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일찌감치 딸기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새롭게 내놨다. 베스트셀러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딸기 생크림은 더 큰 사이즈로 출시됐다.

 

설빙은 최근 베스트셀러이자 겨울 대표메뉴 생딸기설빙시리즈를 업그레이드 해 출시했다. 설빙은 딸기 디저트의 본가라는 별칭답게 화사한 비주얼의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5종의 딸기 빙수를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봄철 과일로 분류됐던 딸기가 최근 하우스 재배로 인해 출하 시기가 당겨지며 겨울 과일로 자리매김했다딸기는 맛뿐 아니라 새빨간 색감에서 오는 강렬한 비주얼로 카페 문화에 익숙한 젊은층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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