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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시장 매출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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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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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으로 홈카페 시장이 각광받으면서 관련 용품 매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프리픽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확산을 피하기 위해 집에서 자발적 격리를 시행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홈카페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홈카페시장이 코로나19 여파로 반사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

 

실제로 올해 홈카페 관련 용품 매출은 전월 대비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G마켓은 지난 한 달 동안 홈카페 관련 용품 판매량만 전월 대비 평균 27.4% 증가했다. 가장 많이 증가한 제품군은 에스프레소 머신(47%)으로, 그 뒤를 캡슐 커피 31% 전동 그라인더 29% 드립 커피머신 21% 커피 메이커 9%가 이었다.

 

롯데백화점의 최근 한달간 커피 머신 브랜드 매출은 6.8% 증가했다.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지난달 자사 커피머신의 온라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75% 급증했다.

 

유라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홈카페 열풍과 언택트(비대면) 소비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온라인 판매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통해 주로 판매되던 유라 커피머신이 온라인 판매 영역에서 큰 폭의 성장을 거둔 것은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재택근무,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 장기간 머무르는 강제 홈족이 늘면서 카페 대신 집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시장 또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트렌드로 집에서 만드는 홈커피 및 디저트 레시피 또한 SNS 및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달고나 커피의 경우, 관련된 해시태그(#)가 등록된 게시물이 약 8만개를 넘어선 상태이며, 비슷한 제조법으로 천 번 저어 만드는 팬케이크' 같은 디저트 레시피 또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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