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3(월)

프리미엄 마카롱, 이제 편의점에서 만난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7.06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1Z55B0POME_1.jpg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프리미엄급 마카롱 디저트를 선보인다. ⓒGS리테일

 

국내 디저트 시장의 호황이 이어지면서 편의점에서도 전문 매장 수준의 맛과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담은 디저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GS25의 경우, 최근 전문 디저트 매장이 속속 등장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마카롱을 이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GS25가 편의점 디저트 상품으로 오로라 마카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카롱 꼬끄를 투톤 색감으로 표현해 여름밤 오로라를 연상케 하는 여심저격 비주얼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한가지 칼라의 꼬끄를 사용한 상품과는 달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마카롱 상품으로 화려한 색감과 색다른 맛을 구현해냈다.

 

3개의 마카롱 필링은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맛을 공통으로 사용해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마카롱 전문업체 루시카토와 협업해 기존 상품 대비 쫀득한 식감과 한층 깊어진 맛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SBS 금토 드라마 편의점샛별이와 컬래버레이션한 샛별이)달달마카롱도 선보인다. 주인공 샛별이의 상큼발랄한 캐릭터에 맞는 상큼레몬, 쿠앤크, 상큼팝핑요거트를 필링에 적용했다.

 

GS리테일이 전문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수준의 디저트를 편의점에 내놓는 이유는 디저트 관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한 몫을 하고 있다. GS25 디저트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디저트 상품의 전년대비 연도별 상승률이 2018161.7%, 2019125.6%, 2020년 상반기(1~6) 246.7%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최근 선보인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인기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의 관심 등도 이번 마카롱 출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GS25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카테고리 상품 중 마카롱은 2020년 상반기(1~6) 기준으로 전년대비 312.3% 상승하며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연말까지 20종 이상의 마카롱을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조가현 GS25 디저트 담당은 디저트가 단순히 식사 후에 즐기는 서브 개념을 넘어서 디저트만으로 맛과 힐링을 찾는 2030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해, 전문 마카롱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미엄 투톤 색감과 맛을 구현하면서도 가성비 있는 가격의 마카롱을 출시했다“2020년에는 순차적으로 맛과 디자인에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2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프리미엄 마카롱, 이제 편의점에서 만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