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7(금)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유명 브랜드 콜라보…‘2021 플래너 전쟁’ 서막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10.3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플래너 전쟁 서막 오르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의 굿즈 전쟁이 다시금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커피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했던 만큼,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확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jpg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몰스킨과 협업한 2021 플래너 공개

 

연말 굿즈 대란의 강자로 꼽히는 스타벅스는 올해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1030일부터 1231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로 선보인다.

 

2021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타벅스 측은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하여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 구성이다.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플래너 외에 선보이는 제품은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이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실용성을 더했다.

 

탐앤탐스 플래너.jpg
ⓒ탐앤탐스

 

탐앤탐스, ‘텐바이텐과 콜라보 플래너 출시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브랜드 텐바이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2021 탐앤탐스 플래너는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컬러 4종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플래너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구성하여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탐앤탐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021 플래너는 탐앤탐스 일부 매장과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선 출시되었으며 112일부터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2010280956301333_l.jpg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가죽느낌으로 고급스러움 살린 데일리키트

 

투썸플레이스는 연말 굿즈로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선보인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고객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다.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이 함께 구성됐다.

 

PS20101600571.jpg
ⓒSPC그룹

 

파스쿠찌,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으로 플래너 출시

 

파스쿠찌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연말 플래너를 선보인다. 이번 플래너는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돼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2종이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은 물론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태그

전체댓글 0

  • 192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유명 브랜드 콜라보…‘2021 플래너 전쟁’ 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