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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커피, 높은 가성비로 연말 ‘1200호’ 점포 달성 눈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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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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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커피 매장 전경 ⓒ메가커피

 

앤하우스가 운영하는 메가커피가 합리적인 커피 가격을 내세워 꾸준히 신규 가맹점을 늘려 나가면서 1200호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실제로 메가커피는 코로나 악재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349개 점포를 신설했다. 이런 속도라면 연말까지 합하면 400개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년 연속 400개 매장 오픈은 업계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다.

 

메가커피는 2016년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해 201641호점, 2017187호점, 2018405호점, 2019805호점을 확장했으며 올 연말에는 1200호 달성을 목전에 두게 됐다.

 

업계에서는 메가커피의 빠른 성장 요인으로 고품질의 제품, 저렴한 가격, 메가 커피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음료 및 메뉴, 가맹점과의 상생정책을 꼽는다.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과 코로나로 업계가 힘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비용이 합리적인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5000만원 안팎으로 오픈이 가능한 브랜드를 찾은 것 또한 메가커피의 신규 점포 수가 늘어난 이유라고 메가커피는 분석했다.

 

또 다른 이유는 메가커피가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라는 점이다. 코로나로 매장 내 착석이 어려워진 가운데, 소비자들이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브랜드로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는 성장의 주요요인이다. 메가커피는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 가격을 1000원대까지 끌어내려 하루에 2~3잔씩 마시는 커피애호가들을 타깃으로 고정 고객을 확보했다. 저렴한 음료와 함께 퐁크러쉬, 유니콘 프라페 등 트렌드를 반영한 가성비 좋은 메뉴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 모을 수 있었다.

 

업계 관계자는 메가커피의 성장요인은 가성비와 함께 고품질의 커피, 그리고 최근 커피 트렌드와 맞물린 마케팅 등으로, 젊은층을 타겟으로 꾸준히 확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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